거울 보는 오징어 피규어입니다.https://youtu.be/J3aHWFgt5Nk아래짤을 보고 재미있어서 오징어를 소...
조기 경보기 피규어 입니다.조기라고 만들었는데 부세같은 느낌은..ㅠㅠ암튼 조기 경보기입니다. ^^;-제작...
얼마전에 개새 피규어 시즌3가 출시되었습니다.미니 사이즈 보다는 조금 큰사이즈입니다. 원형은 제가 만들...
코스튬 버전 단체 사진입니다. 쉐입웨이즈 프린팅 기술이 예전보다 더 좋아진것 같아요. 발색도 좋아지고 ...
4번째 개새네요...(3d 프린터로 출력) 펭귄모양의 개새에요.
3번째 개새네요..(3d 프린터로 출력) 보시다시피 퍼그로 개새를 만들었습니다.
이런...개새 2 입니다.(3d 프린터로 출력) 만드는 김에 하나더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개만 더 만들까...싶...
요즘 3d프린터가 주요 관심분야로 떠올라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모델링은 zbrush툴을 이용했으며 출력...
개새 미니컬렉션 vol2 가 나왔습니다.원형은 제가 만들었구요. 써드스테이지에서 양산, 판매를 하고 있습니...
https://tumblbug.com/dogbird2제가 만든 개새2가 분양을 위해 클라우드 펀딩을 받고 있습니다. 거의 1년이나 걸렸네요
텀블벅에서 후원한 개새가 왔습니다~ 공짜 아니에요~~작가 특권 따윈 없어요~~^^ 퀄리티도 괜찮고 pvc고무 재질이라 3d 프린터로 뽑은거랑은 다르게 막 만질 수 있어 좋네요. 차기 개새도 열심히 만들고 있어요~~ 기대해 주세요~~^^ 인스타그램에 텀블벅 개새에 대한 후기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네요.^^
안녕하세요. 안경환이라고 합니다. zbrush와 3d max 과외를 합니다. 서울이구요. 신림역에서 7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모델링 맵핑 위주로 가르치구요. 한번에 1~2명 정도만 가르칩니다. 애니메이션은 살짝 기초정도만 가르칩니다. 제 포트폴리오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ant5d.com/ 비용이나 시간표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ant5d.com/xe/order/1062 가정집에서 하다보니 학원같은 분위기는 아닐것입니다. 그냥 모여서 스터디 하는 느낌(?)
개새~ 유기견 보호에 나서다~~http://happybean.naver.com/crowdFunding/Intro/H000000134401
개새 핸드폰 케이스가 나왔네요. 현재는 아이폰7용 밖에 없네요. 안에 동봉된 스티커로 개드립을 완성할 수 있어요~ 네이버에서 개새 핸드폰 케이스 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어요
원래는 아래 형태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다가 블로그로 넘어왔다. 홈페이지 만들 줄도 잘 몰라서 대충 만들어 놓으니까 별로 예쁘지도 않고 관리도 잘 안되서 블로그로 넘어왔는데 10년도 넘은 홈페이지라 그런지 버리기 좀 아쉽다. 도메인이랑 연결 하는 부분에서 인터넷 뒤져가면서 삽질하다가 겨우 겨우 기존주소와 연결했다. 여기도 거의 방치겠지만 타이틀 부분은 좀 바꾸고 싶다...^^
요즘은 3d프린터로 도자기 형태로도 출력할 수 있다. 이건 shapeways에서 예전 기술로 뽑은 건데 요즘은 좀더 나은 형태와 재질감으로 뽑을 수 있는것 같다. 근데 비용이 만만치 않다. 출력 퀄리티도 아직 기성품에 못미친다. 나만의 컵을 만든다는 것에 의의를 둘 수 있겠지만 품질면에선 다이소 가서 사는 것이 훨씬 싸고 예쁜 컵을 살 수 있다.
현재 개새 시리즈는 써드스테이지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도록 대량생산 되어 9월달 내에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기에 3d프린팅 제품 판매는 중단될 예정입니다.국내(써드스테이지)http://thirdstage.co.kr/해외(쉐입웨이즈)https://www.shapeways.com/shops/ant5d
zbrush에서 tool메뉴를 많이 쓰기 때문에 켤때마다 새로 열어야 한다면 의외로 번거롭다. 이때는 아래와 같이 tool메뉴가 옆에 나오게 셋팅해 놓고 preferences->config->store config를 누르면 현재 상태가 저장된다.
회사(서드스테이지)에서 이런 사진을 보내주셨습니다. 이제 생산이 완료되어 발송준비 중인가 봅니다.(수고 많으셨습니다) 저도 며칠안에 받기를 기대해 봅니다.
zbrush spotlight image를 reference 이미지로 쓰고 싶을 때가 있는데 옆에 깔아 놓는거 까진 되는데 스컬핑이 안되는 문제가 있다. 이때 brush->samples->spot light projection 탭을 꺼주면 스컬핑이 된다.
http://blog.daum.net/3dsmaxman/71
http://www.donaldphan.com/tutorials/xnormal/xnormal_occ.html 하이폴리곤 모델링에 바닥floor나 sphere 같은 주위에 빛을 반사시킬 오브젝트가 필요하다. 그래야 베이킹시에 그레이가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http://www.suurland.com/
http://www.turbosquid.com/
http://www.smcars.net/
http://www.ayatoweb.com/
바디페인터에서 색칠하다 보면 위 이미지 처럼 등고선처럼 보일때가 있다.프로젝트 셋팅(Ctrl+D) 에 들어가서 리니어 워크플로우 옵션을 꺼주면 깨끗하게 보인다.
1. zbrush로 만든 캐릭터를 3d print exporter에서 사이즈를 정해서 obj로 익스포트 시킨다.(면수가 너무 많으면 3d max에서 임포트가 안되기 때문에 decimation master로 면수를 줄인다음 넘기는것이 좋다) 2. 여기서는 캐릭터를 높이 70mm로 해서 익스포트했다.3. 3d max를 실행 해서 unit 단위를 mm로 바꿔준다. customize->units setup 에 들어가서 metric을 millimeters로 바꾼다. system unit setup에 들어가서 millimeters로 바꾼다.3. 3d max에서 해당 캐릭터를 임포트 한다. 4. 캐릭터를 선택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convert to editable poly를 눌러준다.5. modify 탭에서 polygon을 선택하고 사이즈를 재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