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pper-kuma-story의 등록된 링크

 chopper-kuma-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시흥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대형견동반 산책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은 "시흥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에서 산책을 했다. 이런곳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 런닝맨 촬영지라고 한다.......( 노관심 ) 나중에 보니 산책 코스도 있었다. 우리는 요즘 쿠마의 컨디션에 따라 산책시간을 조절하고 있어서 일단은 걷기로... 인도도 깔끔하게 되어있었지만 , 쿠마 디스크 재활에는 잔디밭이 좋다고해서 우리는 잔디밭 위주로 산책을 했다. 가족 관광객도 많이 계셨고 , 강아지들 산책도 많이 하고 계셨다. 잔디밭이 정말 넓게 되어있어서 너무너무 좋았다. 오프리쉬 하고 싶은 기분이었다...... 가는길에 돌다리가 있어서 쵸파 , 쿠마가 잘 건너는지 찍고싶었지만 , " 쵸쿠야~ 미안하다...엄마가 찍으면서 건널수가 없엇어!! 엄마가 빠질까봐 무서웠어 " 쵸쿠가 나보다 용감하다!!!!! ..

데일리케얼 리얼 네추얼 후코이단 체험단!! [내부링크]

아반강고 카페에 데일리케얼 리얼 네추얼 후코이단 처험단을 모집한다는 글을 보게되었다. 강아지영양제로 염증 ,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이다. 이게 왠일이야!!! 체험단에 당첨이 되었다!!!! 며칠뒤 도착한 박스에는 정성스러운 손편지도 같이 들어있었다. 오랜만에 받아보는 손편지가 너무나도 감동이었다. 성분 확인 !! 주의사항 확인 !! 권장량 확인!!! 쵸파가 42.6kg ..... 쿠마가 33.3kg .... 몇알을 먹어야하는거니? 상큼한 민트 컬러의 병에 들어있었다. 내용물은 귀여운 원이 두개 붙어있는 모습! 땅콩빵이 생각이 난다. 까까~~ 하고 줬는데 , 너무나 잘먹는다. 다음날도 까까~ 하면서 줬더니 너무 잘먹는다. 맛없는 것을 주면 퉤~하고 밷어버리는 쵸파도 너무 잘먹는다. 쿠마는 더 달라고 난리다....

아이그룸 디탱글 내돈내산 [내부링크]

올딩이니까... 죽기전에는 풀콧을 해봐야 한다는 나의 생각으로 우리 쵸파,쿠마의 털을 기르기 시작했다. 아이그룸이 최고라는 소리는 하도 들어서 알고 있었는데 , ㅎㄷㄷ한 가격과 쓰고있던 샴푸가 아직 남아있다는 핑계로 미루었었는데.... 드뎌 지름!!기왕 살꺼면 말통으로 가야지!! 엄마는 손이 크다 얘들아~ 쵸파만 있을때는 1주일에 1번 멍빨데이였지만 , 쿠마가 오고난뒤 2주에 1번 멍빨데이로 바뀌었다. 어머나~~~ 이 찰랑함 무엇? 이 부드러움 무엇?쿠마야~ 이렇게 찰랑해도 되는거니? 사진으로는 설명할수 없는 찰랑함이었다. 왜 사람들이 아이그룸~아이그룸~하는지 알게 되었다.뽀송함과 찰랑거림이 다른 느낌적인 느낌 ! 쵸쿠야~ 엄빠 팔이 너무 아프지만 , 아이그룸 쓰면서 조금만더 노력해서 멋진 풀콧이 되어보..

대형견 카시트 , 애견 카시트 , 반려견 카시트 내돈내산 추천 [내부링크]

리얼리얼 내돈내산!!! 기존에는 원단으로 된 카시트를 썼었다. 우리는 두마리이고 , 쿠마가 점점 크면서 뒷자리가 너무 비좁아졌다.차를 바꿔야 하나 고민도 많이 했다.......... 카시트를 찾아보는중에 두둥!!! 너무 맘에드는걸 발견했다.다리부분까지 바닥이 나와있어서 완전완전 넓어지는 제품!! 구매하고 바로 다음날 받았지만 , 밤이라 해보기 귀찮아서 다음날 해봤는데, 이게 왠일이야c내차가 요래요래 되있어서 사선부분이 안맞는것이다!! 바로 문의 ㄱㄱ너무나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셨고 , 끝부분을 컷팅해서 보내주신다고 하셨다. 상담 하는 내내 너무 감동이었다!! 이것도 다음날 바로 도착!! 바로 설치를 해봤다. 같은차 맞나요??? 다리들어가는 부분이 막히니까 엄청 넓어졌고 , 사선으로 컷팅한 부분은 원단이 조..

대형견동반펜션 애견동반펜션 [ 낄낄아놀자 ]애견운동장이 있는 독채펜션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애견동반 펜션이 참~~~많다. 하지만 키로수 제한이 있다는 어이없는 사실...... 그래서 여행가기가 너무 힘들다. 숙소가 없으니까....게다가 우리는 두마리 여행계획을 잡는중에 발견한 문경 [ 낄낄아놀자 ]전화 문의 드렸을때 너무 흔쾌히 괜찮다고 해주시고 , 개별 운동장이 있어서 가기전부터 너무 맘에 들었다. 도착하자마자 쵸쿠는 뛰뛰 하고,운동장에 바베큐장도 있어서 아이들은 뛰뛰하고 , 엄빠는 맛있는 꼬기를 먹을수 있다. 쵸쿠는 옆호실에 놀러온 강아지들이랑 내심 놀고싶어하는 것 같았다. 도착하자마자부터 뛰뛰 잘하는 우리 쵸쿠 바베큐도 하고~ 2박3일동안 띵가띵가 너무 좋다!실내가 우와~~ 넓지는 않지만 엄청 깔끔하고 , 멍뭉이 전용 수건까지 준비되어있어서 사장님의 세심함이 보여졌다. 우..

잠원한강공원 애견동반 반려견동반식당 "모나크 비스트로" 대형견동반식당 [내부링크]

한강공원에 애견동반 식당이 있다니!!!! 게다가 대형견도 가능하다니!!!! 너무 기쁜 마음에 쵸쿠를 데리고 잠원한강공원으로 갔다. 주차를 하고 조금 걷다보니 모나크 비스트로가 선상위에 둥둥 떠있었다. 한강위에 다리가 있다. 나는 너무 무서웠음 ㅋㅋ 이런거 너무 무섭다........ 3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펫존은 따로 분리가 되어있다. 개인적으로는 펫존이 분리 되어있는게 마음은 더 편한것 같다. 펫존 가는길에는 반려견 간식을 팔고 있었고 , 테이블에 있는 테블릿PC에서도 주문이 가능하다. 펫존에 자리를 잡았다. 안에는 아이들을 위한 물통이 따로 준비되어있다. [ 이런 배려 너무 좋아 ] 각 테이블마다 테블릿이 있어 메뉴를 보고 주문 하면 된다. 한강에서 시원하게 맥주한잔을 마시고 싶었지만 , 다음일정..

강아지 , 대형견 피지낭종 [내부링크]

우리 쵸파와 쿠마는 특별한 일이 없지 않은 이상 풀콧을 유지하기위해 매일 두번 빗질을 하고 머리를 묶는다. 쵸파의 머리를 묶는데 갑자기 눈위에 딱딱한것이 만져졌다. 하... 너무 놀랐다. 털에 가려져 잘 안보였던건데... 피지낭종이 생긴것이다 피지낭종은 먼지 , 피지의 과잉 생산이나 유전적요인 , 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생기는데 , 피부표면에 둥근 형태로 볼록하게 생긴다. 만졌을때 단단한 느낌이었다. 병원에 도착해서 의사쌤에게 보여드렸다. 한번 짜보고 , 안에 피지가 맞는지 확인 후 피지일경우 지켜보고 아니면 다른검사를 해야한다고 했고 갑자기 너무 무서웠다. 우리 애가 커서 그런건지 , 피지낭종이 더 크게 보였다. 우리가 지금 다니는 병원은 치료실이 안에 있지만 , 쵸파가 쫄보라 우리가 없으면 불안해 ..

강아지 화식만들기 돼지고기 안심 [내부링크]

쿠마가 급성 디스크로 스테로이드 약를 먹기 시작하고 , 빈속에 먹으면 안되는 약 이기때문에 자율급식을 했던 우리집은 어떻게든 사료를 먹이고 약을 먹여야했다. 자율급식에 익숙해진 우리 쿠마가 사료를 안먹을까봐 캔을 사서 섞어서 먹이다가 캔보다는 낳겠지 라는 마음으로 만들기 시작한 화식 ! 우리집은 사료급여를 중지하고 화식만 먹이는게 아니기 때문에 영양성분등에 대한 부담은 없었다. 이미 먹이고 있는 사료에 필수영양소는 다 들어있기때문이다. 화식만 급여하는 경우에는 필수영양소등을 잘 체크하고 , 반려견의 몸과 건강상태에 맞게 만들어줘야한다. 기본적으로 간을 하면 안되고 , 알러지가 있는지 확인 후 재료를 선정해야한다. [ 재 료 준 비 ] 1. 껍질을 벗기고 손질한 당근을 잘게 썰어준다 . ( 소형견이면 더 ..

수원화성 대형견 동반 산책 [내부링크]

지난 주말 쵸파 , 쿠마와 함께 수원화성으로 산책을 다녀왔다. 대형견이 산책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사람들의 눈치가 보이는건 사실이다 대형견을 게다가 두마리나... 늘 그렇듯 조금이나마 친근하게 보길 바라는 마음과 , 리본을 달면 너무 귀여우니까 리본과 리드줄 깔맞춤을 하고 수원화성으로 향했다. 수원화성박물관 공영주차장은 토요일 , 일요일 , 공휴일 무료개방이라고 한다. 하지만 정보가 없었기때문에 가까운 공영주차장에 차를 세웠다 . 토요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고 , 3월 중순이지만 날도 따뜻했다. 아랫쪽에 있는 길을 따라 걷다가 위로 올라가보기로 했다 . 가파른 계단을 올라 위로 올라가니 사람들도 많고 , 길고 멋진 길이 이어져있었다. 강아지를 무서워하시는 분들도 많고 , 대형견을 싫어하시는 ..

오이도 애견동반식당 , 대형견가능 [ 뚝방집 ] [내부링크]

오이도에 대형견 동반 가능 식당을 발견했다 전화로 대형견이 가능한지 문의를 했고 , 몇 kg 인지를 물어보셨다. 40kg 라고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 사나운 강아지인지를 물어보셔서 사납지 않다고 말씀드렸더니 친절하게 자리를 마련해주신다고 하셧다. 보통은 사람들의 편견으로 대형견은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기분이 좋았다. 차는 가게앞에 대놓으면 발렛주차를 해주신다. 2층으로 우리를 안내해주셨고 , 낮에 점심으로 간거기때문에 우리는 바지락칼국수 + 보리밥 2개와 해물파전을 시켰다 2층에는 많은 자리가 있었고 , 애견룸이 따로 있다고 한다. 애견룸은 소형견만 가능해서 , 따로 사진은 찍지 않았다 . 일하시는 직원 분들께서 쵸파 와 쿠마의 사진도 찍으시고 , 예쁘다고 좋아하셨다. 큰 개..

아이 소개 올드잉글리쉬쉽독 쵸파 & 쿠마 [내부링크]

이 블로그는 대형견을 키우는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 대형견과 더 행복하게 즐겁게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 블로그이다. 그냥 편하게 반말로 쓰는점 이해해주길 바라며... 우리집 아이들을 소개해볼께이름 : 쵸파 나이 : 2018년 12월 13일 성별 : 남아 ( 중성화 O ) 몸무게 : 40kg 모량이 풍부하고 겁이 많은 쫄보 쵸파 퉁실퉁실한 드럼통 몸매가 매력적이고 , 아이라인이 진해 더 예쁜 쵸파 아이가 있는집에서 파양되어 8월 15일에 우리집으로 오게 되어 이름이 광복이가 될뻔한 아이 이름 : 쿠마 나이 : 2022년 7월 19일 성별 : 남아 ( 중성화 O ) 몸무게 : 33kg 양갈래 머리가 잘어울리는 장난꾸러기 쿠마 언제나 입에 장난감을 물고있는 귀염둥이 우리집의 엔돌핀 쿠마 이유는 모르지..

올드 잉글리쉬 쉽독에 대하여 [내부링크]

저희가 키우고 있는 올드잉글리쉬 쉽독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Old English Seepdog ] 올드잉글리쉬 쉽독은 목양견으로 목장의 소와 양을 지키며 , 소와 양을 시장까지 몰고가는 일을 했다고 합니다. 비어디드 콜리 , 브리아드 , 러시안 오즈차카등 쉽독이 올딩이의 조상으로 추측되고 있지만 , 정확한 기원은 모른다고 합니다. 올드잉글리쉬 쉽독은 이름과 다르게 오래된 개도 아니고 , 양치기 개도 아닌 , 시장까지 소와 양을 옮기는 역할(드로버)을 했습니다. 올드잉글리쉬쉽독은 OES , 올딩이 , 밥테일 이라고 부르는데 , 18세기 드로버 개는 면세 , 일하는 개라는것을 증명하기위해 꼬리를 짧게 자르고 , 밥테일 이라는 별명도 갖게 되었습니다. 올드잉글리쉬 쉽독은 2~3년이 되어야 성견이 되는 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