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unkenkorea의 등록된 링크

 drunkenkore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달위니 15년 싱글몰트 위스키 Dalwhinnie 15years old Single Malt Whisky [내부링크]

기본정보 제품명 : 달위니 15년 싱글몰트 위스키 용량 : 700ml 알코올도수 : 43% 숙성년수 : 15년 숙성캐스크 : 버번캐스크+올로로쏘 셰리캐스크 증류소 : 달위니 증류소 원산지 : 스코트랜드 구매처 : 대형마트 및 온라인 가격 : 125,000원(최근동네마트) Tasting Note Aroma 꿀, 배, 약간의 커피, 부드러운 꽃 Tast 포도, 꿀, 시럽 Finsh 바닐라, 풀, 계피, 과일 특징 달위니는 스코트랜드 하이랜드 파크 증류소 중에 가장 높은 해발고도에 있는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위스키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겨울과 관련된 위스키 하면 무조건 달위니를 떠오르게 됩니다. 달위니증류소의 평균기온은 6도 정도 라고 합니다. 따라서 초겨울 가을에 온도가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보리의 ..

글랜알라키 싱글몰트위스키 8년 메타베브 GLENALLACHIE 8YEARS (METABEV) [내부링크]

제품 주요특징 제품명 : 글랜알라키 싱글몰트위스키 8년 (메타베브 버전) 도수 : 46% 용량 : 700ml 숙성년수 : 8년 구매처 : 이마트트레이더스 가격 : 8~9만원 중후반 숙성오크 : 페드로히메네즈 캐스크,올로로쏘펀처캐스크 버진오크 살짝숙성, 레드와인 숙성통 살짝숙성(출처 : 글랜알라키홈페이지) 제조국 : 스코트랜드(스페사이드) 주요특징 : 논칠필터, 내추럴칼라 제품이 국내에 출시되자마자 정말 엄청난 관심을 끈 글랜알라키를 리뷰 해보려고 합니다. 글랜알라키 위스키는 다른 위스키들 처럼 오랜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죠. 하지만 더 큰 화재가 된것은 몰트마스터 빌리워커(Billy Walker)및 몇명의 투자자들이 글랜알라키 증류소를 인수했다는 것입니다. 몰트마스터 빌리워커 간단히 빌리워커(Billy..

고구마로 만든 증류식 소주 국순당 여주명주 려 [내부링크]

세계에는 여러가지 술을 만드는 재료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쌀을 이용해서 옛부터 증류식 소주도 만들고 탁주, 생막걸리 등을 만들어 왔습니다. 그런데 여기 특이하게 고구마를 재료로 만든 술이 있어서 소개해 볼려고 합니다. 그 술을 만든곳은 우리나라 술 역사에 한 획을 긋고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국순당' 에서 만든 '려' 입니다. 술을 소개하기전에 술을 만든 회사 국순당에 대해 짤막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국순당 국순당의 시작 국순당이란 사명은 고려시대 술을 의인화한 '임춘'의 소설 '국순전'에서 따온 사명으로 좋은 누룩과 좋은 술을 만드는 집 이라는 뜻 이라고 합니다. 국순당은 시작이 주류로 시작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국순당의 전신은 한국미생물공업연구소가 전신이라고 합니다. 그 기술을 바탕으로 영양소는 ..

가무치 소주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술은 독일의 3억5천만원(당시구입가격) 동 증류기를 과감하게 구입하여 맛깔난 술을 만들고 있는 다농바이오회사의 가무치 소주 입니다. 독일 코테사의 동 증류기로 증류를 하면 증류하는 대상의 잡냄새를 잡아줘서 원물 고유의 향긋하고 깔끔한 맛을 술에서 느낄수 있습니다. 이 가무치 소주는 충청북도에서 자고 나란 쌀로 어떤한 첨가제 없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무치 소주는 쌀을 발효할때 사용하는 효모인 입국을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구매해서 사용하는데 여기서는 직접만들어 사용하신다니 정성이 대단한거 같습니다. 원재료명만 봐도 발효할때 사용하는 입국과 효모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첨가물 없이 쌀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무치의 뜻은? 제조 특징 저 증류기가 다농바이오에서 보..

오크통과 증류식 소주의 만남 오크젠 [내부링크]

위스키가 유행하기 약 10여년 전 한국의 금복주라는 회사에서는 프랑스산 리무진 오크통에 10년간 숙성한 오크젠 이라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를 발표 했습니다. 너무 뒤늦게 알아버렸지만 지금이라도 한번 자세히 알아 보고자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오크젠은 한국의 금복주라는 회사에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이 회사는 1975년에 설립이 되어 지금까지 소주, 막걸리, 증류주, 법주, 청주등 정말 다양한 라인업의 주류를 보유한 회사입니다. 보통 블로그를 하기위해 조사를 하면 주류회사들은 한가지 라인업으로 계속 밀고가는데 여기는 좀 달랐습니다. 제품 라인들만 봐도 계속 도전하고 시도 하는 회사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크젠은 이런 다양한 시도를 하는 회사에서 약 10여년전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프랑스..

인천탁주 인천 생 소성주(인천 소성주), 소성주 플러스, 쌀은 원래달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에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주류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도 인천을 대표하는 탁주!! 인천을 대표하는 막걸리!!! 인천 소성주!! 정확하게는 인천 생 소성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천 생 소성주는 1974년 인천의 여러 양조장이 합병해서 만들어진 80년 전통의 회사 인천탁주에서 만들어 집니다. 인천탁주는 한국 최초 쌀 막걸리를 만든 업체로 현재까지 국내 뿐만아니라 해외에도 꾸준한 판매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회사 연혁만 봐도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천 탁주에서는 3가지 라인업이 현재 판매되고 있습니다. 인천 생 소성주 기존의 막걸리의 이미지가 남성적이고 투박하며 거칠고 탁한 맛이었다면 생소성주는 여성들과 젊은층도 선호할 수 있도록 숙성시간과 담금횟수를 늘려 부드럽고 톡 쏘..

일엽편주(ELLYEOPPYUNJOO) [내부링크]

여러분 일엽편주라는 한국 전통 술을 아십니까? 일엽편주는 안동에 있는 농암종택 종부들에게서 대대로 전해져 내려온 술 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러한 사실을 듣고 보고 와~한국에도 이런 재미있는 스토리가 있는 술이 있구나 하는 마음에 일엽편주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부터 일엽편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엽편주란? 일엽편주 : 한 일, 잎 엽, 작을 편, 배 주 Natural ricewine from the Nongam house 일엽편주는 농암 이현보 선생의 어부가에도 언급될 정도로 역사와 전통이 있는 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엽편주는 안동의 농암종택의 17대 종부께서 만드신 술이 일엽편주라고 합니다. '이중에 시름없으니 어부의 생애로다 일엽편주를 만경..

외국인이 만든 소주 토끼소주 [내부링크]

이번에는 우리나라 소주를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소주인데 우리나라 사람이 만든건 아니고 미국인이 만든 증류식 소주 입니다.근데 이 소주가 재미있는건 증류식 소주가 나오더니 아메리칸오크통에 숙성된 소주가 나왔는데 버번위스키와 맛이 비슷하다고 평이 아주 좋았습니다. 근데 이제는 거기서 한번더 셰리오크에 숙성한 제품이 나왔습니다. 일반 위스키 기준으로 말하면 더블캐스크 숙성이죠..반응도 상당히 괜찮아서 이게 어떤 제품인가 찾아보면서 리뷰까지 해봤습니다. 토끼 소주의 로고 입니다. 3가지 버전이 있습니다.브루클린, 충주, 홍대 3가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각각 로고의 뜻을 보자면 브루클린은 토끼소주의 본사가 있는 곳이고 충주는 토끼소주의 공장이 있는곳, 홍대는 홍대에 있는 라이즈 호텔 안에 토끼바가 ..

하늘담 生 막걸리 [내부링크]

오늘은 순천주조에서 생산되어 나오는 생막걸리 3종과 매질주 1종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먼저 순천주조에 대해 설명드리면 순천주조는 1939년 부터 시작한 8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가업을 3대째 물려 받아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순천주조는 우리나라 막걸리 역사의 중심에 서서 해방 후 막걸리 주조장 수가 급감하고 1980년 국세청 주도의 '전국 양조장 통폐합 정책' 으로 5개 양조장이 모여 '순천주조공사'를 설립하는 과정을 지나 지금에 이르러 이어오고 있습니다.최근에는 하늘담9 생막걸리가 2023 대한민국 주류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순천주조에서는 현재 4가지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알코올 도수 6도 하늘담6, 알코올 도수 9도 하늘담9, 순천시 공식주로 인정된 하늘담 매실주..

골목식당 골목생막걸리 12도350ml 백종원대표공동개발 [내부링크]

제품명 : 골목막걸리 프리미엄 12도 제조사 : 골목양조장 생산지 : 충남예산 종류 : 생막걸리 도수 : 12도 용량 : 350ml 골목막걸리 이야기 골목식당에서 인연을 맺었던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박유덕 대표의 콜라보 제품 발효학을 전공한 박유덕 대표의 특허받은 기술이 녹아들어가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주요특징 맛 걸죽하고 부드러운 맛 달작지근하고 목넘김이 좋다. 많은 리뷰들을 보면 얼음에 타 먹으면 더욱 좋다는 평이 많다. 하지만 막걸리들의 맛들이 발효도에 따라 호불호가 있듯이 이 막걸리도 쓰다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한국의 깔바도스 추사 40 [내부링크]

제품명 : 추사40 생산지 : 충남예산 종류 : 증류주 숙성 : NAS 도수 : 40도 용량 : 200ml/500ml Story 사과가 맛있기로 소문난 충남예산에서 만들어진 브랜디 입니다. 사과를 두번 증류해 깔바도스와 똑같은 오크통에 숙성했다고 합니다. 숙성기간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색을 보면 숙성년수가 그렇게 길지 않은거 같습니다. 맛은 달고 깔끔하며 뒤에 초콜렛 맛도 조금 난다고 합니다. 향은 캬라멜 비슷한 향이 처음에 난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렇게 숙성을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유명한 김창수 위스키나 쓰리쏘사이어티 같은 증류소 말고도 이렇게 독립적으로 오크통에 숙성시키는 제품을 만드는 곳이 있다니 좀 신기했습니다. 대형 마트나 리쿼샵에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