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iky의 등록된 링크

 naik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건입니다.

인공와우 수술 후 1주년 귀생일, 그동안 변한점은? [내부링크]

수술 후 새로운 청력을 갖게된 날, "귀생일" 수술로 귀가 새롭게 태어나서 축하한다는 의미로 태어난 생일 말고 귀 생일을 따로 챙겨서 한다. 매년 꼬박 꼬박 챙기기는 어렵겠지만, 수술 후 갖게된 기기와 청력에..

언어치료에서 행동을 말로 표현하라는 이유 [내부링크]

"아이의 행동을 말로 표현해주세요" "무의미한 소리는 소음과도 같습니다. 의미있는 언어로 자극해 주세요" "언어와 간단한 율동, 행동을 같이 하여 의미를 부여해 주세요" 언어치료 선생님들이 항상 하시는 말씀..

건강검진결과 조회 1분만에 조회 하기 (건강등급 앱 로그) [내부링크]

어느 정도 나이가 되면 건강 검진을 매년 혹은 2년에 한번씩 받게 된다. 직장인이라면 보통 하루 연차를 받고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는 병원에 가서 건강 검진을 받게 된다. 그런데 건강검진결과 조회는 어떻게..

어도비 시스템즈 (ADBE) 주가 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컨텐츠를 만들고 만들어진 컨텐츠가 돈이 되는 세상이다. 블로그, 유튜브, SNS 등등. 이런 컨텐츠의 기본은 글과 사진 그리고 동영상이다. 이것들을 재료로 컨텐츠를 구성하고, 제작하게 된다. 이 때 사용하는 프..

앞으로 육아휴직 2번 분할 및 아이 나이 12세 (6학년)까지 확대 변경 된다. [내부링크]

앞으로 육아휴직 2번 분할 및 아이 나이 12세 (6학년)까지 확대 변경 된다. 현재 육아 휴직 중이기 때문에 육아 휴직에 대한 기사는 종종 챙겨보는 편이다. 어제 밤에 흥미로운 기사를 보아서 상세한..

와우 착용 일기 - 인지가 발달되어 듣기가 좋아진 유건이 [내부링크]

생후 : 19’ 05.03 (503일, 16개월) 인공와우 수술 이후 : 20’ 01.21 (240일, 8개월) 오늘은 글로 꼭 남겨둬야겠다. 최근 몇일 사이에 많은 변화가 나타났다. 인지가 많이 좋아졌다. 눈, 코, 입을 말하면 손가락..

Cochlear Kanso 2 코클리어 칸소 2 소개 영상 오픈 [내부링크]

기다리던 코클리어 칸소2 소식이 코클리어 공식 유튜브에 공개 되었다. 현재 기준 칸소2 폴더에 총 3개의 영상이 올라와 있다. 국내에는 아직 출시 소식을 오픈하지 않은거 같지만, 미국 채널에는 칸소2 오픈 소..

소리 달팽이는 .. [내부링크]

소리 달팽이는 고도 난청으로 인해 인공와우를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유건이와 우리 가족에 대한 글입니다. 사실 부족한 글솜씨와 전문적이지 않은 지식에 대한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삶에 있어서 때로는..

천체망원경 CF700SM으로 아이와 함께 달관찰 하기 [내부링크]

우리 아이들이 자랐을 때는 우주라는 곳이 좀 더 우리 생활에, 적어도 지금보다는 더 가깝게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왕이면 좀 더 우주에 대한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저렴한 입문용 천체 망원..

현재 기준 (20년도) 육아휴직 총정리 : 3번째 육아 휴직러 [내부링크]

육아 휴직을 시작했다. 휴직을 시작한지는 한달이 좀 안되었지만, 여러 가지 일들이 생겨, 생각 보다 정신 없는 날들이 많아져서 잠시 블로그를 쉬었었다. 자랑은 아니지만 이번이 3번째 육아 휴직 .. 한번도 안..

(책) 인공와우 : 시스템과 매핑의 이해 [내부링크]

인공와우 : 시스템과 매핑의 이해 저자: 청각재활연구회 출판사: 범문에듀케이션 출판일: 2020년 5월 1일 정가: 36,000 원 ISBN: 9791159431975 오래간만에 하드커버의 전공책을 샀다. 대학때 공부하던 기억이 ....

돌 아기 인공 와우 음성 포착 시간 & 코일 떨어짐 [내부링크]

돌이 갓 지난 둘째 아이가 코클리어 인공 와우 기기를 착용하고 있다. 어플로 많은 부분 제어가 가능하며, 아직 의사 소통이 원활 하지 않기 때문에 어플에 더 많은 데이타 확인이 가능했으면 하지만 확인할 수..

새벽 조깅 6일차 (7:22) - 일출 [내부링크]

오늘도 첫째의 발차기에 새벽에 눈이 떠졌다 ㅋㅋ 아 .. 나에게 꿀잠이란 언제쯤 올까 ㅋㅋ 날이 맑고 좋았는데 미세먼지는 나쁨이다. 운양동 생태공원 호수에 원래 물이 차있었나? 새벽 일출과 같이 보니 사뭇..

저녁 조깅 5일차 (07:21) [내부링크]

두 아이가 모두 낮잠을 자지 않더니 저녁 8시에 잠들었다. 맥주를 마실까 컴퓨터를 할까 티비를 볼까 하다가 조깅을 하러 밖으로 나왔다. 요즘 둘째 아이가 새벽 5시 반에 일어나는 바람에 새벽 조깅을 못나오고..

새벽 조깅 4일차 [내부링크]

알람도 울리기 전에 첫째 아들 녀석이 옆에서 발로 계속 차서 일찍 일어났다. 요즘 기저귀를 떼고 있는터라 이불에 쉬야할까봐 불안했지만 깨우지 않고 조용히 밖으로 나왔다. 새벽 다섯시 반, 어둑어둑했다. 오..

새벽 조깅 3일차 (08:53)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새벽 조깅을 나왔다. 미세 먼지가 좋은 날이 많이 없어 미세미세 어플기준 나쁨이라도 조깅을 해야겠다. 이러다가 날씨가 더워지면 더 하기 힘들어진다. 아마도 5월달까지 하고 6월부터는 더워서 하기..

새벽 조깅 2일차 (09:11) [내부링크]

첫날 보다 조금은 빠르게 돌았다고 생각했는데 아닌가보다. 평균 페이스가 3초 더 느리게 나왔다. 미세먼지는 상당히 나쁨이지만, 한강 뒤로 일산이 잘 보여 나갔는데 공기가 뿌옇긴 했다.

인공 와우 수술 후기 (입원 및 수술) [내부링크]

입원 1일차 (수술 전날) 우리 아이는 청력 평가를 여러번 했지만, 가장 최근 결과가 좀 좋게 나와서 재현성 평가를 위해 수술 전날 한번 더 검사를 해보기로 했다. 입원은 오후 2시 이후지만, 아침 일찍 출발하여..

새벽 조깅 (1일차) - 김포 운양동 생태 공원 [내부링크]

어느새 계절이 바뀌어 봄이 되었다. 요즘 정신도 없고 코로나 19 때문에 외출을 하지 않았더니 계절이 바뀌는지도 몰랐다. 계절이 바뀌면 하는 게 있다. 바로 새벽 조깅. 겨울은 추워서 여름은 덥고 벌레가 많아서..

인공 와우 수술 후기 (입원 준비) [내부링크]

인공 와우 수술에 대한 생각 인공 와우 수술에 대해 잘한 선택이냐 아니냐에 대해 많은 의견들이 있다. 보청기나 인공와우 둘중에 고민되는 청력의 경우에 수술의 단점이든 부작용이든 모든 걸 떠나서 부모의 방향..

인공 와우 수술 후기 (0) [내부링크]

코로나 19 공포스러웠던, 코로나19에도 몇 달 전부터 계획했던 수술 일정을 미룰 수는 없었다. 신촌 세브란스 대학 병원이라는 크고 사람이 북적북적거리는 이 곳이 새삼 무서웠다. 입원 전부터 서울 백병원에 확..

난청 진단 받은 이후 슬픔 극복 하기 (퀴블러로스의 사망단계) [내부링크]

2019년 7월 19일의 일기. 검사가 끝났다. 왼쪽 90dB / 오른쪽 120dB 왼쪽 귀는 버스가 큰소리를 내며 바로 옆을 지나가면 무슨 소리가 나는가보다 하고 인지하는 정도 오른쪽 귀는 아예 인지 못하는 수준 아내는..

난청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1. 난청이란 청각이 저하 혹은 손실된 상태를 말한다. 난청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적절한 보조 기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방면으로 잘 알아봐야 한다. 정말 많은 청각 관련 선생님들 (대학 병원 교수님, 청음..

(요리) 바지락 술찜면 - 밖에 못나가는 요즘 집에서 혼술 [내부링크]

코로나 19 때문에 밖에 나가질 않으니 술이 땡긴다. 요즘 안마시기도 했고. 급하게 안주를 찾아본다. 바지락이 있다. 하지만 바지락은 내일 점심을 위한 바지락 칼국수용 바지락이였다. 다른걸 찾아보자. 없다. 편..

(배달음식) 곱창의 전설 - 마늘 곱창, 전라 에일 맥주 [내부링크]

곱창에 맥주가 먹고 싶어 급하게 시킨 "곱창의 전설" 배달의 민족 어플을 통해 주문하였다. 일반 곱창에 마늘이 추가 되고, 당면도 추가 하였다. 맵기 정도는 중간수준으로 약간만 맵게. 그리고 곱창엔 볶음밥이지..

샤오미 정밀 드라이버 키트 WIHA - 장난감 배터리 교환 [내부링크]

애들 장난감들의 배터리 교체를 하다 보면 +,- 드라이버가 아닌 네모, 세모 모양의 드라이버가 필요할 때가 종종 있다. 특히나 중국산 장난감이 제각각이다. 기존의 십자나 마이너스 나사보다 세모 네모 모양의..

(요리) 시원한 바지락 칼국수 간단히 끓이기 - 바지락 해감, 청정원 [내부링크]

퇴근길에 아내에게서 연락이 왔다. “바지락을 사오라고?” “저녁에 바지락 칼국수 해먹게~” 갑자기 술생각이 났다. 집에 가는 길에 중형 마트 3개가 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풍경 마트, 하나로 마트. 제일..

부동산 실거래 신고일 단축 (60 -> 30일) [내부링크]

작년 (19년)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되었고, 6개월 후인 이번달 20년 2월 21일 부동산 실거래 신고일 단축 (60일 -> 30일)이 시행될 예정이다. 시행하는 목적은 1. 거래정보의 정확성을 높이고,..

(재테크 : 해외주식) 스타벅스 주식을 사야하는 11가지 이유 [내부링크]

11 Reasons to Buy Starbucks Stock and Never Sell. “스타벅스 주식을 사고, 절대 팔지말아야할 11가지 이유”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나스닥:SBUX)를 집업 후 '제3의 자리' 역할을 하는 유럽식 커피하우스로..

어플 흐름(HREUM) 음악의 흐름을 타다 [내부링크]

새로운 음악듣기 서비스 어플 추천 “흐름 (Hreum)” 1. 새로운 음악을 듣고 싶을때 (외국 팝송, 힙합, 2000년대 탑골 노래) 2. 상황별 음악을 듣고 싶을때 (운전할때, 출근할때, 운동할때, 잠들기전) 3. 내 플레..

재테크 해외주식 Costco (COST) [내부링크]

현재의 주식시장 랠리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와 S&P 500지수와 나스닥 종합지수가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공포를 소폭 회복했다. 현재 중국을 사로잡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는 발병이 공..

어린이 점핑 트램폴린 가드방방미니 140 사이즈 조립 후기 [내부링크]

유아 대형 놀잇감 중에 조립 난이도 끝판왕이라는 가드 방방 미니 140 사이즈를 조립을 해보았다. 블로그 리뷰니 남들이 하는 것처럼 언박싱부터 시작해보자 가드 방방 미니의 구성품은 크게 기본 골격인 프레임..

(어린이카메라) 사진 취미로 미래 크리에이터 [내부링크]

집에 계신 5세 어린이님께서는 매일 저녁마다 로보트로 빙의하며 “아빠는 악당하고 나는 맹글하고” 라고 놀아달라 한다. 그런 아이에게 좀 더 (내 기준에) 생산적인 관심사를 심어주고 싶었다. 물론 위에서 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