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pa0330의 등록된 링크

 hepa0330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146건입니다.

주간 작업일지 7월 첫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7월 첫째 주입니다 공모전 제출 이후 밀린 커미션 작업을 진행하며 쉬어가는 한 주를 보냈습니다 마음만큼은 팍팍 작업을 하고 싶었는데 컨디션이 도저히 따라주지를 않았네요 ㅠ 주말에는 구인사이트에 개인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올렸습니다 전부터 할지 말지 망설임이 많았는데 이번에 맘먹고 올려봤는데요 추가로 올린 김에 두 군데 정도 지원을 해봤습니다 포트폴리오도 제대로 준비된 것도 없고 그냥 막 질러본 거라 아마 연락도 안 올 거라 생각되지만 이젠 언제든지 지원을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두었으니 한발 나아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서론이 길었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7월 3일 쉬어가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다시 시작해야 하는 일정 정리와 자료 정리를 하는 시간을 가졌네요 ------------------------------------------------------- 7

커미션 그림의 작업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https://youtu.be/57hpwF9-36A 커미션 그림의 스피드 페인팅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길지 않으니 한번씩 봐주시고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ㅎㅎ

주간 작업일지 7월 둘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7월 둘째 주입니다. 이번 주는 영상편집과 커미션 작업으로 보낸 한 주였네요 다만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컨디션이 별로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조금씩 진행되고 있으니 잘 나올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7월 10일 면으로 러프하게 진행했던 스케치에 선으로 세부적인 스케치를 추가했습니다 먼저 코트의 실루엣이 큰 비중을 차지하기에 주름이나 형태를 과장해서 표현해 봤습니다 얼굴 쪽도 좀 더 잘생겨 보이게끔 스케치를 추가했습니다 최근 남성 캐릭터의 뒷면을 그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아무래도 분위기 있는 연출이 가능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제 스스로도 이런 연출을 좋아해서 그런지 제법 재밌네요 ------------------------------------------------------- 7월 11일 지난주에 이어서 커미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이 작업물은 완성

과외를 시작했습니다 [내부링크]

https://soomgo.com/profile/users/11214911 Hepa(헤파 고수의 디지털 드로잉 레슨 서비스, 경기 구리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Hepa(헤파)입니다.혼자하면 어려울수 있는 디지털 드로잉의 기초부터 최종적으로 나만의 작업물을 만드는 방법까지 알려드립니다.온라인 수업은 디스코드로 진행됩니다- 마이크, 디스코드 프로그램 준비 필수- 프로그램은 포토샵, 클립스튜디오를 추천합니다(강사는 포토샵을 사용합니다)수업 전날 까지 연락시 보충 가능합니다-... soomgo.com 소소하게 디지털 드로잉 과외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대환영입니다!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주변에 혹시 배우고 싶어 하는 분들이 계시면 홍보 부탁드립니다 ㅎㅎ 저 또한 기초부터 다시 배운다는 생각으로 가르쳐 드리려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진행중 [내부링크]

투톤으로 그림자를 잡고 있습니다

파판14 낙서 [내부링크]

파판14에 등장하는 베네스 인데요 가볍게 그려봤습니다

주간 작업일지 7월 셋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7월 셋째 주입니다. 커미션 작업들의 진행과 새로운 소식이 있는 한 주였네요 커미션 작업들은 조금 느리긴 하지만 나쁘지 않게 완성되고 있습니다 최근 숨고라는 사이트를 알게 돼서 소소하게 디지털 드로잉 강의를 열었습니다 아직 별다른 소식은 없지만 천천히 기다려 보려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7월 17일 커미션 그림의 배색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문양 같은 부분이 자료가 없어 눈 대충으로 나무 그리듯이 그려 넣었습니다 배경에 색상을 사이버펑크 하게 넣어주고 캐릭터의 전체적인 톤도 이에 맞춰서 조정해 줬습니다 추가로 간단하게 역광 느낌이 나게 곱하기 레이어로 대충 표현한 후 컨펌을 보냈습니다 전체적으로 큰 수정사항은 없지만 노트북의 문양이 과한 것 같다는 컨펌 내용이 있어 수정할 예정입니다 -------------------------------------------------

주간 작업일지 5월 넷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5월 넷째 주입니다 지난주 개인 사정으로 인해 일지를 쓰지 못했는데요 이번 일지에 지난주 내용도 포함해서 써보려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5월 28일 진행하던 커미션을 이어서 진행했습니다 배경 관련 컨펌이 있어서 배경의 묘사를 다듬어주고 색감을 바꿔주었습니다 작업 완료 후 컨펌을 보냈는데 갑자기 머리색을 바꿔달라는 요청이 있었는데요 밑 색 단계에서 이미 결정한 색상이기에 보정으로 조금 올려주는 것 말고는 도와드리기 힘들다고 안내드렸습니다 최종 결과물입니다 추가적인 피드백은 없었기에 여기서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시간이 조금 남아서 영상편집을 진행했습니다 제법 수월하게 진행돼서 컷편집을 마무리했습니다 ------------------------------------------------------- 5월 29일 영상편집이 무사히 마무리되어서 바로 업로드를 했습니다 이번 영

스타레일 팬아트의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재미있게 하고 있는 붕괴 스타레일의 캐릭터를 그려봤습니다 러프하게 진행한 그림이라 그런지 편집이 빨리 끝났네요 https://youtu.be/-uNksaooCK4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간 작업일지 6월 첫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6월 첫째 주입니다 이번 주는 제법 작업을 많이 했네요 커미션 작업과 공모전 진행, 영상편집 등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업물들이 모두 시작하는 단계라 결과물은 없습니다만 계획대로 잘 진행되는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6월 5일 이날은 앞으로 진행할 작업물들의 자료를 찾는 하루였습니다 구도나 분위기 등 필요한 자료를 찾고 인체 툴로 간단하게 구도를 잡아보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중간에 커미션의 컨펌이 와서 수정 작업으로 넘어갔습니다 디테일한 컨펌 내용인데다 남성 캐릭터의 인체를 다시 잡아야 할 것 같아 표정 관련 자료와 함께 자료수집을 다시 했습니다 자료를 찾고 정리만 했던 하루였네요 ------------------------------

스케치 [내부링크]

커미션 그림 스케치 입니다 의상부분에선 대대적인 수정이 있을 예정이라 디자인 부분에선 탈락되었네요 바이크는 제 드림바이크를 그려봤습니다

주간 작업일지 6월 둘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6월 둘째 주입니다 면허시험도 보고 작업도 계속해서 바쁜 한 주였습니다 다행히 면허를 붙어서 최근 운전을 조금 하고 있습니다 커미션과 공모전으로 일정이 계속 겹쳐져서 앞으로의 남은 기간은 자기관리가 중요할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6월 12일 쉬어가는 날로 영상 편집을 진행했습니다 평소 잘 그리는 스타일이 아니다 보니 편집을 할까 말까 고민을 조금 했는데요 그래도 안 올리는 것보다는 낫겠다 싶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음 그림까지의 텀이 길 예정이라 중간에 잠깐 쉬어가는 영상 같은 느낌일 것 같네요 ------------------------------------------------------- 6월 13일 공모전 그림을 진행했습니다 공모전 그림 크롭 단체샷이라 캐릭터들의 스케치를 이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다 있는 캐릭터들이지만 각자 디테일이 좋아

스타레일 공모전 참여했습니다 [내부링크]

Interstellar Journey Post Details Page Interstellar Journey hepa0330 1h ago Follow 게임을 즐기며 만났던 캐릭터들을 한자리에 그려봤습니다 모두를 그리지는 못했지만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onkai: Star Rail • Fan Art Honkai: Star Rail "Multiverse Vistas" Annual Creator Competition 1 1 4 0 Mention your friends so they see this post too! Send Al... www.hoyolab.com 이번에 공모전으로 참여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커미션 [내부링크]

글레이징으로 진행해 봤습니다 보석안? 이라는 설정을 처음 그려봤네요 총기를 그린것도 처음인것 같습니다 https://www.pixiv.net/artworks/109504612 #イラスト commission - Hepaのイラスト - pixiv www.pixiv.net

주간 작업일지 6월 넷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6월 넷째 주입니다 지난주 일지를 쓰지 못했는데요 공모전 일정이 너무 빡빡해서 작업에 집중하느라 시간이 없었습니다 정신없이 작업만 하다가 2주가 지나가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최대한 써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6월 19일 커미션 그림의 작업을 마저 진행했습니다 마감일이 공모전 마감일과 겹쳐서 어쩔 수 없이 시간을 쪼개서 작업했네요 먼저 여성 캐릭터의 머리카락의 디테일을 올려주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시간이 없기에 외곽선은 내부 광선으로 처리하고 실루엣을 잡는 방식으로 빠르게 그렸는데요 하의의 의상 디테일도 추가했습니다 이어서 공모전 그림으로 넘어가서 계속해서 스케치를 진행했습니다 기간과 작업 속도, 작업량을 보니 제가 선호하는 밀도 높은 묘사는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어 이번에는 스케치에 형태를 잘 잡아서 셀식으로 채색하기로 정했습니다 --------------------

주간 작업일지 5월 둘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5월 둘째 주입니다 이번 주는 회상록 작업 중에 의뢰가 들어와서 방향을 틀어서 진행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5월 8일 2023-05-08 15/60/180 크로키 Hepa's blog blog.naver.com 크로키를 먼저 진행하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회상록 그림의 디테일을 올렸습니다 글레이징을 위해 묘사 단계를 올려봤습니다 조금 인상이 달라진 거 같아서 나중에 수정을 해줘야 할 것 같네요 턱 부근이 좀 넓은 느낌이라 몸 쪽 묘사와 함께 진행할 생각입니다 ------------------------------------------------------- 5월 9일 2023-05-09 15/60/180 크로키 Hepa's blog blog.naver.com 크로키를 진행하고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이날은 운전면허 학과 교육이 있는 날이라 수업을 들으러 다녀왔습니다 3시간

합작 참여작 [내부링크]

일공고등학교 합작 [일공고등학교 입학생] 합작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총 21명 신청자 중 조건 불충분 1명 사전통보 ... blog.naver.com

주간 작업일지 5월 셋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5월 셋째 주입니다 이번 주는 크로키를 거의 못했네요 한번 흐름이 끊기니 잘 안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대신 커미션 작업에 조금 집중한 한 주였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5월 15일 2023-05-15 15/60/180 크로키 Hepa's blog blog.naver.com 크로키를 먼저 진행하고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지난주 진행하던 커미션을 이어서 진행했습니다 배경에 이어서 캐릭터도 선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작업을 했는데요 진행하면서 의상의 주름의 스케치를 명암을 생각하며 정리해 줬습니다 손은 자료가 좀 필요할 것 같아서 내일 자료를 준비해서 진행하기로 하고 넘어갔습니다 이어서 이번에 개인 작을 좀 인지도 있는 걸 해보는 게 어떻겠냐는 의견을 받아 최근 재밌게 하고 있는 스타레일의 팬아트를 가볍게 그려보기로 했습니다 시간이 늦었기에 대충 구상만 해봤습니다 대충 이런 느낌의

합작그림의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https://youtu.be/hRq0t2n2iX0 지난번 합작으로 참여했던 그림의 스피드 페인팅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길지않으니 한번씩 봐주시고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ㅎㅎ

스타레일 단항 [내부링크]

스타레일의 단항을 그려봤습니다 트위터에도 올렸으니 좋아요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ㅎㅎ https://twitter.com/RoRosfamily/status/1664600198818172928?s=20

주간 작업일지 4월 넷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4월 넷째 주입니다 합작 작업과 회상록 스케치를 진행한 한주였습니다 중간에 충주도 다녀오기도 했더니 묘하게 시간이 빠르게 흘러간 기분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4월 17일 2023-04-17 10/30/60 크로키 Hepa's blog blog.naver.com 크로키를 진행하고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주 작업 목표는 스케치 두 장과 이후 진행이기에 바로 합작 스케치부터 진행했습니다 오리지널 캐릭터로 진행해야 하는데 마땅한 게 없어서 골라달라고 부탁드렸더니 예전에 그린 궁수 캐릭터를 골라주셨습니다 지금 보면 너무 늘어놓은 부분이 많은 것 같아 이번 합작을 통해 캐릭터를 다듬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진행한 러프입니다 합작이라 러프 이후에는 크롭으로만 보여드릴 것 같네요 일단은 간단한 스탠딩으로 구도를 잡아봤는데 손에는 제가 학창 시절에 자주 먹던 피크닉을 생각해 봤습니다 이

이번 주 작업일지는 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헤파입니다 매주 쓰고 있던 주간 작업 일지를 이번 주는 쉬려고 합니다 작업을 안 한 건 아니지만 합작 작업물이라 선공개는 안된다고 하네요 대신 크롭 한 부분은 허락을 받아서 그거라도 보여드리려 합니다 작업 일지에는 아쉬운 대로 크로키한 거나 생활한 내용을 담을까 고민했지만 그러면 작업 일지가 아니기에 쉬어가는 공지로 결정했습니다 다음 주에는 회상록 그림을 진행할 생각이라 무리 없이 주간일지를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두번째 메인 갔습니다 [내부링크]

파이널 판타지14 팬아트가 공식 홈페이지 메인에 걸렸습니다 이걸로 두번째 메인이네요 다음 그림도 그리고 있으니 다음에도 메인을 가면 정말 기쁠거 같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https://www.ff14.co.kr/community/fanart/view/2188 파이널판타지14(FINAL FANTASY XIV) 팬아트 게시판 홈 커뮤니티 팬아트 게시판 뮨 그려봤습니다 번호 2188 Hepa 톤베리 | 암흑기사 | Lv.90 23-04-01 16:51 조회 844 13 0 URL 로그인 하시면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최신순 등록순 추천순 내가 쓴 댓글( 0 ) 1 www.ff14.co.kr

주간 작업일지 5월 첫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5월 첫째 주입니다 회상록 작업 진행과 간단한 영상편집을 진행한 한주였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5월 1일 월요일부터 전시회를 다녀왔습니다 워커힐에서 진행한 '빛의 시어터'라는 전시회였는데요 미디어아트 전시회라 추천받아 다녀왔습니다 조금 비용이 있긴 했는데 전시회의 퀄리티가 높아서 만족스러운 전시였습니다 더 오래 있고 싶기는 했는데 같이 갔던 지인들이 있어서 그리 오래 있지는 못했네요 집에 와서는 크로키를 진행했습니다 2023-05-01 15/60 크로키 Hepa's blog blog.naver.com 조금 피로가 있어서 계획한 만큼은 못했습니다 간단하게만 하고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 5월 2일 2023-05-02 15/60/90 크로키 Hepa's blog blog.nav

주간 작업일지 4월 셋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4월 셋째 주입니다 그림 작업도 하고 영상편집도 병행한 한 주였습니다 상상이상으로 그리다 만 그림의 파일 상태가 엉망이라 의욕이 떨어졌는데 새로 소재거리를 주셔서 즐겁게 작업했습니다 작업시간도 짧아 바로 영상편집까지 이어질 수 있었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4월 10일 2023-04-10 10/30/60 크로키 Hepa's blog blog.naver.com 크로키를 진행하고 바로 지난주 미리 예고했던 원신 팬아트를 다시 진행했습니다 지난주 적었던 대로 파트 분리를 위해 여기저기 뜯어놓은 그림이라 그런지 레이어가 엄청 복잡하게 얽혀 있어 정리를 하다가 살짝 포기했습니다 일단은 작업이 가능하게는 정리해 두었는데 올려놓은 디테일들이 거의 대부분 쓸 수 없을 상황이 되어버려 낙심하고 있었는데요 그래도 해보자는 생각에 얼굴부터 정리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레이

파이널판타지14 팬아트 [내부링크]

파이널판타지14에 나오는 npc를 그려봤습니다 스샷 해상도가 낮아서 디테일은 거의 다시 만들어 줬네요... https://twitter.com/RoRosfamily/status/1642074818182025217?s=20 트위터에서 즐기는 헤파 Hepa “파판14 뮨 #FFXIV #FinalFantasyXIV #fanart #파판14 #파이널판타지14 #팬아트 #potofu” twitter.com 트위터 쪽도 잘 부탁드립니다

주간 작업일지 4월 첫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4월 첫째 주입니다 4월이 애매하게 이틀 걸쳐있어서 3월 다섯째 주로 할까 고민했습니다만 좀 어색하게 느껴져서 4월로 했습니다 이번 주는 초반에 이틀 정도 아파서 활용을 못했습니다 그래도 그리고 있던 회상록은 마무리가 되어서 공개되었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3월 27~28일 일요일부터 상태가 안 좋긴 했는데 역시나 컨디션이 많이 안 좋아져 약 먹고 쉬었습니다 ------------------------------------------------------- 3월 29일 2023-03-29 10/30/60 크로키 아파서 몇일 뻗다가 오늘 좀 괜찮아 졌네요 ㅠ blog.naver.com 상태가 괜찮아져서 크로키부터 진행하고 지난주 작업하던 그림을 이어서 진행했습니다 러프하게 잡아놓은 손부분을 정리하고 주전자의 명암을 진행했습니다 손부분의 디테일을 좀 더 넣어주고자 오른손의

주간 작업일지 4월 둘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4월 둘째 주입니다 블로그 이미지를 만들면서 보니 처음 쓰기 시작한 지 벌써 3개월이나 지났네요 별거 아닌데 시간이 참 빠르게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번 주는 후속 작업인 영상편집과 2일간의 일정으로 이루어진 한 주였습니다 생각보다 영상편집이 수월해서 큰 무리는 없었지만 너무 일찍 끝나서 시간이 남아버렸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4월 3일 지난번 편집이 꽤 오래 걸렸기 때문에 비슷하게 걸릴 거라 예상하고 바로 시작했습니다 비록 상대적으로 이번 작업물이 작업 기간은 절반 정도로 적긴 하지만 이틀 정도 집에 없기에 혹시나 일정이 늘어질 걸 감안했습니다 유튜브에는 기존 편집 영상과는 다른 요소를 넣으려고 고민 중에 있기에 업로드는 늦어질 것 같습니다만 전용 로고 같은 것도 만들고 있으니 저로서는 조금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나가야 하기 때문에 적당히 하다 하

신규 영상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내부링크]

신규 진행한 캐릭터 일러스트의 스피드 페인팅 영상이 23일 오후 7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dBf-nJRya4w 이번 작업물은 꽤 공을 많이 들인 작업물이라 반응이 좋았으면 좋겠네요 ㅎㅎ

주간 작업일지 3월 넷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3월 넷째 주입니다 이번 주는 영상도 업로드했고 작업도 조금씩 진행했네요 다만 영상편집을 빨리 끝내려고 조금 무리한 탓에 수면 패턴이 어긋나 버렸습니다 이 부분 만 빼면 나름 나쁘지 않게 보낸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3월 20일 2023-03-20 10/30/60 크로키 Hepa's blog blog.naver.com 크로키로 손풀기를 하고 지난주에 이어서 영상편집을 진행했습니다 이제 영상 전체의 반 정도를 넘어가고 있네요 영상편집은 후반으로 갈수록 오히려 편집점이 줄어드는 경향이 있는데요 아마도 스케치나 형태를 다듬을 때는 수정이 많이 들어가지만 묘사를 할 때는 미리 다 정해놓은 걸 그저 그대로 진행할 뿐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 3월 21일 2023-03-21 1

2023-03-29 10/30/60 크로키 [내부링크]

아파서 몇일 뻗다가 오늘 좀 괜찮아 졌네요 ㅠ

주간 작업일지 3월 둘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3월 둘째 주입니다 이번 주는 묘하게 컨디션이 안 좋아서 작업을 많이 못 했네요 마감에 결혼식까지 겹쳐 조금 무리했던 것에 대한 반동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작업일지는 내용이 조금 적을 수 있습니다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3월 6일 지난주 마감을 했기에 후속 작업인 영상 편집을 준비했습니다 녹화된 영상들 작업을 할 때마다 미리 물어보고 공개 가능한 작업은 녹화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은 작업 기간이 제법 돼서 그런지 영상도 꽤나 많았습니다 녹화된 영상만 63시간 조금 넘네요 자동 녹화가 아니라 수동 녹화기에 제가 까먹고 녹화를 못한 작업량까지 생각하면 얼추 70시간 가까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이걸 배속을 걸고 컷 편집을 해줘야 합니다 편집은 프리미어를 이용해 하고 있습니다 포토샵 패키지에 같이 있어 사용에 무리가 없고 제가 프리미어밖에 몰라서 그냥 쓰고 있습니다 영

주간 작업일지 3월 셋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 일지 3월 셋째 주입니다 계속해서 진행하던 영상편집과 더불어 소소한 일상들로 채워진 한 주였는데요 이제는 뭐라도 또 해야 하지 않나 싶을 정도로 느슨한 일상이었습니다 쓰고 보니 작업 일지라기보단 그냥 일기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3월 13일 지난주에 이어서 영상편집을 진행했습니다 배속을 걸어도 양이 많아서 그런지 좀처럼 잘 줄지 않네요 본업도 아닌지라 그냥 느긋하게 하고 있습니다 오후에 자취할 때 사용하던 커피 머신을 설치했습니다 제게는 이쪽이 더 익숙하기도 하고 캡슐형 커피 머신이 예전부터 수리가 필요해 보였기에 교체했습니다 커피와 함께 이어서 영상 편집을 진행하고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 3월 14일 2023-03-14 10/30/60 크로키 Hepa's blog blog

주간 작업일지 2월 넷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2월 넷째 주입니다 이번 주는 캐릭터 묘사 위주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슬슬 작업이 끝을 향해 가고 있는 것 같네요 아직 추가적인 작업과 이펙트, 오브젝트는 남아있지만 다음 주 작업으로 마무리 지으려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2월 20일 2023-02-20 10/30/60 크로키 Hepa's blog blog.naver.com 크로키를 진행하고 본 작업으로 들어갔습니다 애매하게 깔려있던 그림자를 구체적으로 묘사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일단 가장 눈이 많이 가는 얼굴 쪽부터 묘사를 진행했는데 계속 보면 볼수록 묘한 위화감이 느껴져 메모를 따로 해두고 묘사를 이어갔습니다 저녁엔 친척과 함께 식사를 하기로 해서 내일 마저 하기로 하고 다녀왔습니다 ------------------------------------------------------- 2월 21일 2023-02-21

커미션 아이리스 [내부링크]

#女の子 Iris - Hepaのイラスト - pixiv www.pixiv.net

주간 작업일지 3월 첫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3월 첫째 주입니다 이번 주는 마감을 향해 달렸던 한 주였네요 의뢰자분도 만족해 주셨고 작업물 자체도 잘 나와서 다행히 이후 있던 가족행사까지 잘 소화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2월 27일 마감까지 조금 타이트한 일정이라 이번 주는 크로키는 생략했습니다 우선 지난주에 미쳐 못 끝낸 캐릭터의 후속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허리 아래쪽의 의상의 디테일을 추가하고 단색에 투명도로 비닐 재질을 표현하니 너무 심심한 것 같아 이전 어딘가에서 인상 깊게 봤던 컬러를 추가해 봤습니다 이어서 뒷머리의 선들을 정리하는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선이 두껍고 진하면 시선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시선이 집중되는 얼굴 근처의 요소는 어느 정도 조정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정리와 동시에 뒷머리의 완성도 겸하기 때문에 후에 작업할 역광도 생각하며 진행했습니다 --------------------------

주간 작업일지 2월 둘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2월 둘째 주입니다 이번 주는 다행히 큰 무리 없이 작업에 집중했던 한 주였습니다 지난주 조금 모자랐던 작업량을 어느 정도 복구해서 컨펌까지 진행했는데요 다행히 계획대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2월 6일 아침 런닝을 다녀오고 손 풀기로 크로키를 진행했습니다 이제 얼추 습관처럼 자리 잡은 것 같네요 2023-02-06 10/30/60 크로키 Hepa's blog blog.naver.com 런닝을 다녀온 후에 지난주 진행하던 그림의 하반신 스케치를 진행했습니다 이로써 얼추 캐릭터의 전반전인 스케치는 마무리에 가까운데요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의뢰자분께 진행 보고를 드렸습니다 보고를 드리면서 작업이 늦어지고 있다고 판단해 관련해서 솔직하게 말씀드렸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안녕하세요 작가님 :) 중간 작업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업이 늦어지는 것은 괜찮습니

주간 작업일지 2월 셋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2월 셋째 주입니다 이번 주는 작업을 못하는 날이 이틀 정도 있었음에도 다행히 계획했던 작업량을 달성해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진행 중인 작업은 예상대로 배경 작업에 한주를 다 보냈습니다만 계획과 일정에 큰 변동은 없기에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이번 주는 작업량을 맞춘다고 크로키나 운동 같은 다른 활동을 거의 못했네요 작업이 피크인 만큼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2월 13일 작업을 늦게 시작해서 크로키는 건너 뛰고 바로 캐릭터 작업으로 넘어갔습니다 지난주 캐릭터 선화가 통과되었기에 캐릭터의 밑 색을 깔아주고 간단하게 투톤으로 그림자를 잡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역광이 될 그림이지만 일부러 그림자를 살짝 측면에서 오는 빛으로 잡고 진행했습니다 이런 류의 그림에는 역광을 강하게 쓰면 캐릭터가 배경에 동화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배

주간 작업일지 1월 넷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1월 넷째 주입니다 지인이 고딕 좀 그만 쓰라고 한소리 해서 이번부터는 글씨체를 바꿔 봤습니다 ㅎㅎ 좀 더 일지 같고 좋네요 :) 팬박스쪽에도 이렇게 폰트를 바꿀 수 있으면 좋겠는데... 참 아쉽네요 이번 주부터는 작업을 다시 시작해서 루틴도 정하고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는 한 주였습니다 블로그에도 크로키나 스케치같이 몇 가지 올리기도 했는데요 조금씩 조정하면서 저에게 맞는 루틴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간 작업일지 자체에 대해서도 스스로 피드백을 해봤습니다 만 아무래도 가독성이 좀 별로라고 판단돼서 이번 일지부터는 날자별로 내용을 적어보려 합니다 주에 한번 작성하니 한 달 정도는 해보고 다시 살펴보려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1월 24일 첫 작업은 영상 편집으로 시작했습니다 김가죽님의 캐릭터 일러스트의 작업 녹화 영상을 컷 편집 했는데요 자주 말하긴 했지만 제가 느

주간 작업일지 2월 첫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2월 첫째 주입니다 이번 주는 일정이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주말에 일정이 있던걸 전혀 기억 못하고 지난주 작업일지에 일정 없어서 작업이 많이 진행될 거라고 적었네요... 조금 작업량이 부족하긴 하지만 아예 없진 않으니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1월 30일 2023-01-30 10/30/60 크로키 Hepa's blog blog.naver.com 아침 러닝을 다녀오고 손 풀기 크로키를 진행했습니다 확실히 지난주보다는 조금은 크로키에 적응하게 된 건지 완성도가 조금 올라간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계속 꾸준히 해봐야겠네요 다음으론 지난주에 완성했던 디자인을 가지고 일러스트로 그릴 러프를 작업했습니다 신전과 달, 부엉이와 날아가는 종이 등으로 연출을 설정하고 컨펌을 보냈는데요 답을 기다리기엔 늦은 시간이라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

얼굴 [내부링크]

기존 그리던 스타일에서 터치는 거칠게, 묘사는 조금 더 넣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경 진행 [내부링크]

기둥 그리는것도 한두번 하다보니까 재밌네요 :)

2023-01-25 10/30/60 크로키 [내부링크]

간만에 하니 잘 안되네요 ㅠ 역시 꾸준히 해야 하나 봅니다

스케치 [내부링크]

예전부터 기획해뒀던 파이널 판타지 14 연작 그 첫 번째 일러스트의 스케치입니다 일이 아닌 제 개인적으로 하고 싶어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손이 잘 움직이네요 ㅎㅎ 게임하시는 분들은 누군지 맞춰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에오르제아 회상록으로 영어로는 Memories of Eorzea인데요 관련 정보에 대해서는 나중에 공지 할 예정입니다

주간 작업일지 1월 첫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1월 첫 주 일지입니다 지난주 첫 작업일지를 올리고 벌써 한 주가 지났네요 정신없이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이번 주는 러프인 채로 미뤄두던 그림의 작업을 이어서 진행했는데요 디자인 작업을 해야 하는 그림이었기에 체력적으로 소모가 조금 있었는데다가 의뢰자분이 그림에 관해선 거의 모르시는 분이라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림의 러프는 블로그에도 올린 적이 있었지만 다시 한번 보여드리자면 이렇게 나왔었습니다 '석양 아래에서 망토를 휘날리며 정면을 똑바로 쳐다보는 갈색 머리 푸른 눈 여주 관련해서 1장면' 이라고 의뢰를 주신 작품인데요 기본이 되는 디자인의 틀은 잡아주시고 세부적인 것은 제게 디자인을 부탁하셨습니다 러프에서 대략적인 요소는 정해두었지만 장신구의 디테일은 스케치에서 정하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라 이틀에 걸쳐 스케치를 진행했습니다 완성된 스케치 채색과 묘사 단계에서 배경과 같이 작업해야 하는 망토나 뒷머리를 제외하고 캐릭터의 형태를 스케치로

주간 작업일지 1월 둘째 주 [내부링크]

주간 작업일지 1월 둘째 주 일지입니다 계획했던 대로 마감을 향해 달린 한 주였습니다 본래 일요일에서 월요일 사이에 일지를 올리려 했는데 일요일에 이사가 있어 오늘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지난주 컨펌을 보내고 답장이 왔기에 내용 확인으로 한 주를 시작했습니다 컨펌 내용은 역시 색상 관련해서 피드백이 왔는데요 장신구에 파란색을 넣어 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피드백 이미지 의뢰자분께서 표시해둔 위치에 색을 반영한 시안입니다 컬러가 서로 조화롭지 않은 느낌을 지울 수 없어 파란색을 빼는 걸 제안 드렸지만 파란색뿐 아니라 하늘색 컬러도 추가해달라고 하셔서 큰 고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컬러는 난색 계통으로 차분하게 배치했는데 채도가 강한 파란색은 디자인 과정에서 전혀 생각도 못 한 색상이라 상당히 난해 했는데요 어떻게 하면 파란색을 조화롭게 넣을 수 있을까 하는 고민 끝에 장신구의 컬러 전반을 수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파랑을 포인트 컬러로 바꾸고 금색과 검정으로 디자인을

주간 작업일지 1월 셋째 주 [내부링크]

주간 이사작업일지 1월 셋째 주입니다 다들 편안한 명절 보내셨나요? 저는 지난주에 말씀드린 대로 이사를 했습니다 작업은 예상대로 손도 못 대고 명절도 이어져서 짐 정리와 사람 만나기로 바쁜 한 주였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지난주 작업 마감 이후에 외주 결정이 미루어져서 이사를 빠르게 진행하는 걸로 결정을 했습니다 정리 중인 이삿짐 원룸이라 짐이 많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사람 사는 짐이 생각 이상으로 많아서 좀 당황스러웠네요 결국 차 한 대로는 짐이 다 싣고 갈 수가 없어 몇 개의 짐은 버리거나 지인에게 잠시 보관을 부탁하고 서울로 향했습니다 이 집에서 6년 정도를 혼자 살았으니 가기 직전엔 좀 복잡한 감정이 들었습니다 처음 그림을 시작하고 이제는 어느 정도 벌이를 하게 되게까지의 지나온 시간을 이 집에서 다 보내왔는데 이젠 떠나게 되니 아쉽기도 하고 좋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짐을 다 뺀 빈방 서울까지 얼추 4시간 정도 걸리는 지방에 살아서 도착하니 밤 10시에 가까운 시간이었습니다

주간 작업일지를 쓰려고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Hepa입니다 그동안 바쁘게 사느라 일만 하고 블로그에는 글을 거의 못 올렸는데 시간이 없던 것도 있지만 실은 블로그에 뭘 올려야 할지 애매해서 글이 없었습니다 예전엔 과정 글 탭에 작법서처럼 설명과 함께 작업과정을 글로 보여드렸었는데 이게 보이는 것보다 신경을 너무 많이 쓰게 돼서 그림을 그리는 와중에도 '나중에 글 쓸 때 이 부분은 설명을 넣어야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그림을 그리게 되더군요 상호 선순환이면 좋았을 텐데 작업이 벅차고 시간에 쫓기다 보니 스트레스로 다가와 그냥 영상 녹화로 퉁쳤었습니다 그렇게 블로그를 거의 기록용으로만 사용하게 되니 자연스레 제 관심도 떨어졌고요 올해는 관심을 좀 기울여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써봐야 짧은 글일지 긴 글일지 알 것 같지만 일단 내용은 당연히 주로 그림 관련돼서 쓸 것 같네요 하지만 이전처럼 기술적인 글이 아닌 더 일상적인 글이 될 것 같습니다 누굴 만났다던가, 이 그림을 그릴 때 어떤 생각을 했는지 라던가, 의뢰자 분과 의

김가죽 캐릭터 시트 작업 [내부링크]

before after 플레임님 전 편집자이신 김가죽님의 캐릭터 리뉴얼 시트를 작업했습니다 전에 몇번 협업을 했던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찾아와 주셔서 작업을 할 수 있었네요 본인도 만족해주시고 잘 마무리된 작업 같습니다

주간 작업일지 1월 첫 글 [내부링크]

작업일지를 쓰기로 하고 처음 쓰는 글이네요 :) 1월 주간 작업일지로 시작했지만 첫 글이니 만큼 12월 마지막 주 작업도 같이 써보려 합니다 이번 달에는 이사 일정이 잡혀있어 진행 중인 작업들을 빨리 끝내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작업량이 적은 작업부터 마무리 지었습니다. 덕분에 연말이나 연초에 쉬지 않고 작업을 했네요 마감이 된 작업은 바로 김가죽님의 캐릭터 시트 리메이크 작업이었는데요 초기 캐릭터 시트는 이런 형상이었습니다 초기 가죽님 캐릭터 시트 일러스트로 들어가 있는 캐릭터도 AI로 최대한 본인이 생각한 캐릭터가 나올 때까지 돌려본 그림이라고 하셨습니다 그 이전에는 이런 일러스트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김가죽님은 종합 게임 유튜버 플레임님의 편집자로 일하셨던 적이 있으셨는데 플동부 특징이 다들 방송을 하게 장려한다고 하네요 가죽님 트위터 가죽님은 취직 이전에 이미 방송을 하고 계셨지만 제대로 된 캐릭터 시트가 없어서 새로 만들려던 차에 기존 플동부 분들과는 차별점을 두고 싶어 제

스케치 [내부링크]

러프 스케치

과제모음 [내부링크]

이거 저거 시키는게 많아서 정작 본업을 할 시간이 많이 없네요.... 덕분에 블로그나 유튜브도 업로드를 잘 못하고있습니다 그래도 시간을 쪼개서 작업을 조금씩 이어나가고는 있으니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이루크 진행중 [내부링크]

조금씩 그리고 있는 다이루크입니다 개인작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공부하고 있는 Live 2D를 적용해 보려고 파츠를 다 뜰어서 그리고 있습니다 파츠 분리가 좀 많이 되어있다 보니 그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대학과제로 시간을 다뺏기니 더 오래걸리는것 같습니다

커미션 작업과정 [내부링크]

https://youtu.be/1p8foiiOmsE

커미션 작업과정 [내부링크]

https://youtu.be/vEqZOpwLB6M

Blazing Silver 작업과정 [내부링크]

https://youtu.be/x2U7B5UXuio

커미션 작업과정 [내부링크]

https://youtu.be/BwVeo3uzDZU

Is It 작업과정 [내부링크]

https://youtu.be/yy7ZKgdO1ds 이번에는 보컬있는 노래들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공모전 은상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참여 작품과 수상작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lb-contest.com/ Solitary Lady Fanart Contest clb-contest.com

접근불가 레이디 팬아트 공모전 참여작 [내부링크]

https://clb-contest.com/kor_list/?uid=560&mod=document&pageid=1 KR_list 괴로웠던 과거의 모습들과 그 기억을 이겨내고 당당해진 주인공 힐리스를 그려봤습니다 clb-contest.com https://clb-contest.com/kor_list/?uid=560&mod=document&pageid=1 웝툰 접근불가 레이디 팬아트 공모전에 참여했습니다! 원본은 용량초과로 안올라가네요 ㅠ

spring breeze 작업과정 [내부링크]

https://youtu.be/Ya_OfAMMn5c

출항 작업과정 [내부링크]

https://youtu.be/78YqBCTnRjA 쥬동부에서 작업한 출항의 작업과정입니다. 라투디 적용을 위해 파츠분리를 좀 해봤는데요 생각보다 레이어 관리가 난제였습니다. 라투디 적용 모습은 위 영상의 마지막과 쥬디님 영상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커미션 작업과정 [내부링크]

https://youtu.be/cMjjFB8E9nc 아트머그 커미션으로 진행한 그림입니다 글레이징을 잘 사용하진 않는데 의뢰자분께서 몇 없는 글레이징 작업물을 가져오셔서 요청 하셨습니다

[꿈의 형태] 스카이 님 커미션 작업과정 [내부링크]

https://youtu.be/BQ7PLIZwoKk 꿈의 형태 합창에 참여하신 스카이님의 캐릭터입니다 본래 캐릭터의 디자인에 외과의사의 컨셉을 넣어서 작업했으며 청색 계통으로 시원하게 그려봤습니다 이걸로 이제 꿈의 형태 캐릭터들은 모두 업로드 되었네요 다음 영상부터는 옵션이나 조절 창이 보이게 설정을 바꿨으니 색상 조정하는 거나 포토샵 툴을 쓰는걸 더 잘 보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대신 편집 난이도는 올라갈것 같네요... 영상 보시면서 궁금하신 점이나 의견 있으시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꿈의 형태] 영원 님 커미션 작업과정 [내부링크]

https://youtu.be/OVZ028kvaDA 꿈의 형태 합창에 참여하신 영원님의 캐릭터입니다 본래 캐릭터의 디자인에 유치원 교사의 컨셉을 넣어서 작업했으며 놀이터와 유치원을 참고했습니다

출항 [내부링크]

쥬동부에서 작업한 출항입니다 안예은님의 출항이라는 곡의 커버 영상 일러스트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지난번 someone will 보다 더 심화된 파트 분리를 통해 좀 더 역동적인 리깅이 가능하도록 해봤습니다 결과물은 출항의 편집이 끝나야 확인 가능하겠네요 파트 분리 작업도 이 그림을 통해 제법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꿈의 형태] 오로링 님 커미션 작업과정 [내부링크]

https://youtu.be/cdg8TfS6Q7s 꿈의 형태 합창에 참여하신 영원님의 캐릭터입니다 본래 캐릭터의 디자인에 기계공학자의 컨셉을 넣어서 작업했으며 어반판타지류의 캐릭터를 참고했습니다 순서상으로는 제일 마지막에 정신없이 작업했던 그림이라 그런지 영상을 날려먹은 부분이 좀 있네요 ㅠ 꿈의 형태 캐릭터들은 앞으로 2명 남았습니다

커미션 [내부링크]

아트머그 커미션으로 글레이징 작업했습니다 요청자분께서 이런 스타일을 원하셔서 익숙치 않은 작업인데 또 하게 됐네요 색을 포토샵 기능으로 넣다보니 늘 그림이 뽀샤시 해지는것 같습니다

[꿈의 형태] 민트레몬 님 커미션 작업과정 [내부링크]

https://youtu.be/fK_PUYScmXo 꿈의 형태 합창에 참여하신 민트레몬님의 캐릭터입니다 본래 캐릭터의 디자인에 일러스트레이터의 컨셉을 넣어서 작업했으며 라썸님과 어느정도 차이를 두는걸 중점으로 이쪽은 포토샵을 이미지로 삼았습니다 이번 영상도 녹화 파일 관리 미스로 후반 작업이 없습니다 대신 스케치 부분을 많이 담았으니 잘 부탁드립니다 ㅠ 꿈의 형태 캐릭터들은 앞으로 1명 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