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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계곡의나우시카 다시보기(1984)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바람계곡의나우시카 다시보기(1984) 재생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1984년 지브리사의 초기 작품 . "지금의 지브리 느낌이 초기부터 나타났구나"싶은 작품이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천공의 성 라퓨타 1-1(1986)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천공의 성 라퓨타 1-1 재생 <천공의 성 라퓨타> 1986 년 작품 . 지금까지 22개의 지브리 영화 중 11편을 보았지만, 1984년 작품임에도 이 영화가 과연 지브리 영화 중에 최고라고 과언 할 수 있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천공의 성 라퓨타 1-2(1986)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천공의 성 라퓨타 1-2 재생 <천공의 성 라퓨타> 1986 년 작품 . 지금까지 22개의 지브리 영화 중 11편을 보았지만, 1984년 작품임에도 이 영화가 과연 지브리 영화 중에 최고라고 과언 할 수 있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이웃집 토토로(1988)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링고러브 :: 이웃집 토토로 재생 <이웃집 토토로> 1988년 작품. 이 작품이 1988년도에 나온 작품이란 것은 감히 상상할 수 도 없다. 지금 나왔다고 가정했더라도 충분히 받아들여질 영화고, 이 영화로서 지브리가 성장했다고 생각한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반딧불의 묘(1988)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반딧불의 묘(1988) 재생 <반딧불의 묘> 1988년 작품. 2차 세계 대전이 배경이 되는 이 영화는 패전국으로서의 일본의 상황을 담고 있다. 어떤 누군가는 일본이 벌인 일 다시 자신에게 돌아가는 것이라고 말할 지 모르지만 그 피해는 전쟁을 이끌었던 정부가 아닌 무기력한 국민들이 받는다는 슬픔을 담고 있어 나로써는 폭력이 정당화되지 않았으면 하는 맘으로 보았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마녀배달부 키키(1989)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마녀배달부 키키(자막) 재생 <마녀 배달부 키키> 1989년 작품. 20세가 되어 어른으로서 사회로 나가는 우리들의 모습을 담은 거 같은 영화다. 그래서 그런지 키키를 응원하게 된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추억은 방울방울 (1991)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링고러브 :: 6. 추억은 방울방울 (1991) 재생 <추억은 방울방울> 1991년 작품. . 소소한 삶을 보여주면서 그 속에서 삶의 소중함과 본질을 깨닫게 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하지만 지루한 영화일지도 모른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붉은돼지(1992)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링고러브 :: 7. 붉은돼지(1992) (1988) 재생 <붉은 돼지> 1992년 작품. 사건의 결말이 어떻게 되는지 나오지는 않는데 이로서 사람들의 애간장을 태운다. 시작부터 액션신으로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이 이목을 놔주질 않기때문에 결말에서 더 애간장이 탄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바다가 들린다1-1(1993)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바다가 들린다 [자막] 재생 <바다가 들린다> 1993년 작품. 철이 빨리 든 아이들이 자신의 관계에 대해서 갈등을 겪는다. 이 과정에서 친한 친구를 사귀고 헤어지고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고 누구는 친구가 좋아하기때문에 그런 감정을 배제하는.. 우리 주변에 흔히 있는 감정들의 변화를 담고 있어 ''재밌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바다가 들린다1-2 (1993)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바다가 들린다 [자막] 재생 <바다가 들린다> 1993년 작품. 철이 빨리 든 아이들이 자신의 관계에 대해서 갈등을 겪는다. 이 과정에서 친한 친구를 사귀고 헤어지고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고 누구는 친구가 좋아하기때문에 그런 감정을 배제하는.. 우리 주변에 흔히 있는 감정들의 변화를 담고 있어 ''재밌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1994)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재생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1994년 작품. 사실 영화를 끝까지 시청하지 못했다. 초반부터 1시간까지 비슷한 레퍼토리의 과정이 반복되는 거 같아서 지루함을 느껴서 끝까지 시청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한 50분까지는 지루함 없이 보면서 우리가 하는 일들이 인간이 아닌 생명에게 얼마나 해가 되는지 느끼게 하는 영화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귀를기울이면(1995)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링고러브 :: 귀를기울이면(1995) 재생 <귀를 기울이면> 1995년 작품. 소녀의 사랑과 꿈에 대한 고민들을 담은 영화이다. 사실 소녀 어린 아이에 국한 된다는 거 보다 꿈에 대한 고민과 현실에 대해 직면한 사람들에게 어떻게 해결할지 알려준다. 어떤 사람이든 이 영화는 공감하면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학창 시절이란 우리가 모두 겪었던 경험을 이용하기 때문에 생생하게 상황들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이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이웃집야마다군(1999)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링고러브 :: 이웃집야마다군(1999) 재생 <이웃집 야마다군> 1999년 작품. 보편적인 영화의 느낌이 아니라 '짱구는 못말려'처럼 주제가 다른 한 편 한 편이 들어있는 느낌이다. 일본 가족의 일상을 다룬 특별하지 않은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 무엇보다도 특별하고 소중하고 감동있는 이야기가 일상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영화이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고양이의 보은(2003)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고양이의 보은 다시보기 한글자막 고화질 HD 재생 <고양이의 보은> 2003년 작품. 전 작품 중에 '귀를 기울이면' 이라는 작품이 있는데 그 작품에서의 발록이라는 고양이가 여기서 나온다. 그래서 반가움으로 다가왔다. 영화의 의도를 생각해 봤을 때 보자마자 이거다. 라고 생각은 들지 않았지만 아마 주인공이 마지막 부분에서 자신이 전에 좋아하던 남자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라는 부분에서 의도가 표출되지 않았나 싶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게드전기-어스시의 전설(2006)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게드전기 어스시의 전설 ゲド戰記 2006 [자막] 재생 <게드전기-어스시의 전설> 2006년 작품. 평가들이 좋지 않아서 염려하며 보았는데 나는 이 작품이 담은 시각적 요소들이 나쁘지 않아서 좋게 보았다. 시각적 요소는 영화의 즐거움을 증폭시켜준다. 그래서 나는 이 영화를 볼 때 전혀 지루하지도 지치지도 않고 재밌게 보았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게드전기-어스시의 전설(2006)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게드전기 어스시의 전설 ゲド戰記 2006 [자막] 재생 <게드전기-어스시의 전설> 2006년 작품. 평가들이 좋지 않아서 염려하며 보았는데 나는 이 작품이 담은 시각적 요소들이 나쁘지 않아서 좋게 보았다. 시각적 요소는 영화의 즐거움을 증폭시켜준다. 그래서 나는 이 영화를 볼 때 전혀 지루하지도 지치지도 않고 재밌게 보았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2004)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하울의 움직이는 성 재생 <하울의 움직이는 성> 2004년 작품. 지브리를 아는 사람은 이 영화를 꼭 봤을 것이라고 확신하는 영화이다. 지브리에 덕이 된 사람들 중에 이 영화가 첫 시작인 사람도 많을 것이다. 그 만큼 내가 본 애니적인 영화와는 달랐고 그 영화가 주는 교훈과 감정들은 어떤 영상과도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크고 중요했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모노노케히메(1997)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링고러브 :: 모노노케히메(1997) 재생 <모모노케 히메> 1997년 작품. 지브리에는 자연 친화의 영화들이 많다. 그 영화들중에 하나다. 사실 이 영화는 만들어진 97년도 보다 지금이 더 어울리고 미래에 더 봐야하는 영화일 것이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벼랑위의 포뇨(2008)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벼랑위의 포뇨 다시보기 한글자막 고화질 HD 재생 <벼랑위의 포뇨> 2008년 작품. 자연 친화적인 영화이자 사랑이라는 요소로서 자연과 인간과의 갈등을 해소시키는 신선한 영화이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002)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초고화질] [자체자막] 재생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2002년 작품. 전에 말했던 하울의 움직이는 성과 같이 지브리를 애니메이션 영화계의 거장으로 이끈 영화이다. 사실 처음 봤을 때 이 영화가 담은 배경에 대해 모르고 봤기 때문에 크게 감정적으로 보지 못했는데 이 영화의 배경을 알고서는 한 장면 장면마다 가지고 있는 의미들이 달라보였다. 무거운 애기가 애니메이션으로서 우리들에게 무겁지 않게 다가올 수 있던 것이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마루 밑 아리에티 (2010)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링고러브 :: 마루 밑 아리에티 재생 <마루밑 아리에티> 2010년작. 지브리의 영화는 언제 만들어졌을지 감이 온다. 감대로 생각하면 틀리기 때문이다. 이 영화는 소인 가족과 일반 가족의 한 집에서의 생활을 그려냈다. 일반 가족은 소인 가족이 집에 있는 지 모르기 때문에 평소와 같이 생활해야 하는데 소인 가족은 일반 가족이 어떠한 사람들인지 모르기 때문에 숨어 살아야하는 상황으로 애기는 시작된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코쿠리코 언덕에서(2011)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링고러브 :: 코쿠리코 언덕에서(2011) 자막 다시보기 재생 <코쿠리코 언덕에서> 2011년 작.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신념을 갖고 자라는 아이와 한 소녀의 사랑을 담은 영화로 한국전쟁 언급이 많다. 물론. 전쟁의 피해자는 싸움의 의지도 없던 사람들일 것이다. 하지만, 작품의 의도가 그렇게 편하지만은 않아서 필터를 끼고 보았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가구야공주이야기(2013)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가구야공주이야기(2013) 재생 <가구야 공주 이야기> 2013년작. 어느날, 대나무에서 태어난 가구야가 시골에서 수도로 올라가며 공주가 되면서 겪는 이야기다. 지금은 모르겠지만 시대 상황이 황제가 있을 당시인데 그 당시에 여자란 존재와 물질적인 요소로서 사람의 변화를 잘 나타내서 의미가 많은 영화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추억의마니(2014) [내부링크]

출처 게시글 : 링고러브 :: 추억의마니(2014) 재생 <추억의 마니> 2014년 작. 입양아로 살면서 불안한 감정을 지니고 살아온 한 소녀가 있다. 그 아이에게는 상상 속의 친구 '마니' 가 있었는데 '마니'는 실제로 있었던 사람이였고 이 '마니'의 행적들을 쫓아가면서 그녀가 누구인지 깨닫고 아픔이 치유되는 영화이다. 스크랩된 글은 재스크랩이 불가능합니다.

[백준, JAVA] 1043 거짓말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043 1043번: 거짓말 문제 지민이는 파티에 가서 이야기 하는 것을 좋아한다. 파티에 갈 때마다, 지민이는 지민이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를 한다. 지민이는 그 이야기를 말할 때, 있는 그대로 진실로 말하거나 엄청나게 과장해서 말한다. 당연히 과장해서 이야기하는 것이 훨씬 더 재미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과장해서 이야기하려고 한다. 하지만, 지민이는 거짓말쟁이로 알려지기는 싫어한다. 문제는 몇몇 사람들은 그 이야기의 진실을 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런 사람들이 파티에 왔을 때는, 지민이는 진실을 이야기할 수 밖에 없다. 당연히, 어떤 사람이 어떤 파티에서는... www.acmicpc.net 처음에는 이게 왜 골드4지 하다가 문제를 제대로 이해 못한 것임을 알았다. 코드 구현하는 길이도 길어서,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 문제였다. 풀이 조심해야 할 건 진실을 아는 사람이 있을 때는 거짓말을 하면 안된다. 듣게 되는 순서는

[단위 테스팅 프레임워크] Junit [내부링크]

유데미에서 제공하는 '【한글자막】 Spring Boot 3 & Spring Framework 6 마스터 (2023 Java 최신)' 를 참고해 정리했다. 1. Junit : 자바 프레임워크에서 가장 유명한 단위 테스트 프레임워크이다. 1-1. 단위 테스트란? :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부분만 독립적으로 테스트하는 것 1) 단위 테스트의 이점 : 버그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고, 이로써 장기적인 유지보수관리 관점에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조기에 발견하기 때문에 버그를 고치기 쉽다. 1-2. 통합 테스트란? : 완성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테스트하는 과정 2, Junit 사용하기 Jnit을 사용할 때는 테스트할 소스 코드와 같은 폴더에 단위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면 안된다. Test폴더를 일반적으로 만들어 사용! ( 클래스 명도 소스코드와 같은 클래스 이름에 test를 붙인다.) Src/MyMath 1 2 3 4 5 6 7 8 9 10 public class MyMath { public

[백준, JAVA] 1030 프렉탈 평면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030 1030번: 프렉탈 평면 문제 프렉탈 평면은 다음과 같이 커진다. 시간 0에서 프렉탈은 흰색 정사각형 하나이다. 단위 시간(1)이 진행될 때마다 N×N개의 크기가 동일한 단위 정사각형으로 나누어진다. 만약 나누어진 정사각형이 흰색이라면 가운데 K×K 정사각형이 검정색으로 채워진다. N과 K는 둘 다 홀수이거나, 둘 다 짝수이다. 예를 들어, N=3, K=1이라면, 시간 1에 3×3 정사각형이 된다. 가운데 정사각형은 검정색이고, 나머지는 흰색이 된다. 시간 2때 9×9 정사각형이 되고, 17개는 검정이고, 나머지는 흰색이다. s, N, K, R 1 , R ... www.acmicpc.net 풀이 S마다 가질 수 있는 검은색이 정해져있다. 위 문제에서와 같이 N=3, K=1, S=1일때는 이렇게 Y와 X가 1에서 2미만인 인덱스만 검은색을 가질 수 있다. N=3, K=1, S=2일때도 마찬가지다. 3에서부터 6미만인 인

[SpringBoot] AOP 기초 [내부링크]

유데미에서 제공하는 "SpringBoot3 & SpringFramework6 마스터" 강의를 듣고 씁니다! 1. AOP의 필요성 애플리케이션은 계층 구조를 가지는데 1) Web 2) Business 3) Data 레이어로 분류되곤 한다. 1) Web Layer - view logic (Json Conversion 이나 Rest API) 2) Businesss Layer - 비즈니스 로직 (서비스 객체) 3) Data Layer - 데이터베이스와 통신하는 객체(Jpa respository) 각 layer는 같은 공통 관심사가 있는데, 이는 Security, Performance, Logging이다. AOP는 관점지향프로그래밍으로서, 이러한 공통 관심사를 모듈로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중복 제거) 관점지향 프로그래밍 프레임워크 Spring AOP Aspect J AOP의존성은 직접 추가해줘야된다. 2. AOP 실습 2-1. 먼저 두 개의 레이어를 구현한다. Bussiness lay

[Junit] 기초 [내부링크]

: 자바 프레임워크에서 가장 유명한 단위 테스트 프레임워크이다. 1. 단위 테스트란?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부분만 독립적으로 테스트하는 것 1-1. 단위테스트의 이점? 1) 버그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고, 이로써 장기적인 유지보수관리 관점에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2) 조기에 발견하기도 하고, 작은 단위씩 테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버그를 고치기 쉽다. 2. 통합 테스트란? 완성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테스트하는 과정 Jnit을 사용할 때는 테스트할 소스 코드와 같은 폴더에 단위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면 안된다. Test폴더를 일반적으로 만들어 사용! ( 클래스 명도 소스코드와 같은 클래스 이름에 test를 붙인다.) Src/MyMath.java 1 2 3 4 5 6 7 8 9 10 public class MyMath { public int calculateSum(int[] numbers) { int sum=0; for(int num:numbers) { sum+=num; } retu

[Markdown] 간략한 문법 정리 [내부링크]

번호 용도 사용법 1 헤더 정리 # (Header내용) ## (Header내용) ### (Header내용) 6개 까지 지원한다. 2 인용문구 > (인용문구) > >(인용문구) 3 순서있는 목록 (첫번째 내용) (두번째 내용) 4 순서없는 목록 *(1단계 내용) *(2단계 내용) 5 코드 ``` java (코드 블록 내용) ``` 6 수평면 (내용) *** (나눠진 내용) 7 링크 [제목](링크) 8 이미지 링크 ![제목](링크) 9 줄바꿈 <br>태그 이용 10 테이블 (예시. 테이블1) | 해더1 | 해더2| | --- | ---| | 값1 | 값2| (예시. 좌측 정렬 테이블2) | : 해더1 | : 해더2| | --- | ---| | 값1 | 값2| ' : ' 기호를 HEADER에 어ㅁ디에 붙이느냐에 따라 좌, 우, 가운데 정렬이 된다. :헤더1 는 좌측, 2) : 헤더1: 는 가운데 3)헤더1: 우측 정렬이다.

[백준] 1030번 메모리 초과, 메모리 계산해보기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030 1030번: 프렉탈 평면 문제 프렉탈 평면은 다음과 같이 커진다. 시간 0에서 프렉탈은 흰색 정사각형 하나이다. 단위 시간(1)이 진행될 때마다 N×N개의 크기가 동일한 단위 정사각형으로 나누어진다. 만약 나누어진 정사각형이 흰색이라면 가운데 K×K 정사각형이 검정색으로 채워진다. N과 K는 둘 다 홀수이거나, 둘 다 짝수이다. 예를 들어, N=3, K=1이라면, 시간 1에 3×3 정사각형이 된다. 가운데 정사각형은 검정색이고, 나머지는 흰색이 된다. 시간 2때 9×9 정사각형이 되고, 17개는 검정이고, 나머지는 흰색이다. s, N, K, R 1 , R ... www.acmicpc.net S마다 프렉탈을 출력할 수 있도록 board[][] 배열을 선언해서 풀어봤다. 그렇게 되면 최대 인풋 사이즈에 의해 최대 (8^10 -1)X (8^10-1) 배열이 된다. 8^10은 2^30이 되고, 8^10 X 8^10은 2^60

[JVM 메모리] 메모리 초과 해결하기 + Runtime라이브러리 이용하기 [내부링크]

1. 함수 이용 용도! 1)어쨋든 메모리 초과시 , 이 함수를 통해 어디서 메모리 초과가 나는지 알 수 있다. 메모리 초과가 예상 되는 구현부 앞뒤로 함수를 사용하면 된다. totalMemory() - freeMemoery()를 하면 현재 사용 메모리를 볼 수 있다. 2) JVM의 최대 메모리 크기를 알 수 있다. 2. Runtime 메모리 함수 이용하기 public long totalMemory() 자바 가상 머신(JVM)의 모든 메모리 양을 바이트 단위로 반환 public long freeMemory() 자바 가상머신 내의 남은 메모리의 양을 바이트 단위로 반환 public long maxMemory() 가상머신이 사용하려고 시도했던 가장 큰 메모리 양 내 JVM은 2GB까지 메모리를 갖고 있구나! 라는 걸 알 수 있다. long max=Runtime.getRuntime().maxMemory()/1024/1024; 내 JVM은 2GB까지 메모리를 갖고 있구나! 라는 걸 알 수 있

[Docker] 한번에 정리하기! [내부링크]

1. Docker가 가능한 이유 도커는 실행에 필요한 OS, ApplicationRuntime (JDK, JAVA). Application code and Dependencies 들을 다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 실행을 위한 환경 세팅을 하지 않아도 Docker만 있으면 이미지를 실행할 수 있다. 2. Docker의 장점 1. 표준화된 애플리케이션 패키징 2. 멀티 플랫폼 지원 3. 컨테이너마다의 독립성 3.Docker 용어 1. Docker Image : 애플리케이션 특정 버전을 나타내는 패키지 2. Docker Registry: 도커 이미지 저장 장소 3. Docker Hub : 유명한 Docker Registry [Docker Hub] https://hub.docker.com/ 4. Docker Repository: 특정 앱에 대한 도커 이미지들이 모여있는 곳 5. Docker Container : 도커 이미지의 런타임 객체 6. Dockerfile: 도커 이미

[보이스피싱] 대화 내용 및 대처법 [내부링크]

혹시라도 사기 피해자가 나올까하는 염려로 글을 씁니다! 보이스 피싱 번호: 010-5806-3752 , 01058063752 1. 사건 개요 [23-07-31] 12시 30분경에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습니다. 그녀: 서울 대검찰청 검사 "xxx" 입니다. 성매매 및 ~ 관련 사건에 대해 신분 도용이 되신거 같습니다. 나: 네 (일반 전화로 와서 애초부터 의심하고 있었다.) 그녀: 혹시, 자택에 계십니까? 주위에 일행이 있나요? 나: 자택에 있고, 저 혼자입니다. 그녀: 증거 수집을 위해 대검찰청 사건 조회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이때, 깜짝 놀랐다.. 진짜인가?) (홈페이지에 들어갔다. 홈페이지 첫 화면은 앱을 다운해달라는 안내 페이지) 나: 들어갔습니다. 그녀: 제가 말하는 도메인으로 들어가셔야 해요. 사건조회.kr 이라고 도메인에 써주세요. 나: 네 (구글 검색창에 썼지만 나오지 않는 도메인! 구글 필터에 의해 신뢰되지 않는 사이트인 것이다.) 나: 안 나오는데요?! 그녀

[Eclipse] Gradle 프로젝트 import시 에러 [내부링크]

org.gradle.tooling.BuildException: Could not fetch model of type 'GradleBuild' using connection to Gradle distribution 'https://services.gradle.org/distributions/gradle-6.8.1-bin.zip'. 이라는 Exception이 떳다. Gradle 설치 경로를 잡지 못해서 발생하는 에러인데, https://blog.naver.com/wocjf0513/223155284455 <해결 방법1> Gradle 환경 변수 설정하기 [Gradle] Windows에서 Gradle 설치 및 환경 변수 설정하기 Gradle 설치 파일 주소: https://gradle.org/releases/ 1. 위 주소에서 실행 파일만 있는 binary-onle를 ... blog.naver.com 그럼에도 안된다면, <해결 방법2> Gradle 설치 경로 직접 지정해주기 그러할 때는 집적

[SpringBoot] Docker 설정 파일 이용하기 [내부링크]

! 이용하기 전, 설치 https://www.docker.com/products/docker-desktop/ Download Docker Desktop | Docker Docker Desktop is available to download for free on Mac, Windows, or Linux operating systems. Get started with Docker today! www.docker.com Spring Boot에서는 다음과 같은 설정 파일을 통해 docker를 backend에서 실행시킬 수 있다. docker-compose.yml version: '3' services: mysql: container_name: mysql_house_batch image: mysql/mysql-server:5.7 environment: MYSQL_ROOT_HOST: '%' MYSQL_USER: "house" MYSQL_PASSWORD: "house" MYSQL_DATABASE

[Mysql] shell 이용하기 [내부링크]

터미널에서 $ mysqlsh 를 통해 mysql shell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서, 실행되고 있는 mysql 에 들어가기 위해선 $ \connect <데이터베이서 계정>@<주소> 를 이용해준다. 그러면 비번 치는 문구가 나오고, 설정한 비번을 치면 된다. MySQL Shell 명령어. https://dev.mysql.com/doc/mysql-shell/8.0/en/mysql-shell-commands.html

백준 2666 벽장문의 이동 ) JAVA로 풀이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2666 2666번: 벽장문의 이동 문제 n개의 같은 크기의 벽장들이 일렬로 붙어져 있고 벽장의 문은 n-2개만이 있다. 한 벽장 앞에 있는 문은 이웃 벽장 앞에 문이 없다면(즉, 벽장이 열려있다면) 그 벽장 앞으로 움직일 수 있다. 그림은 7개의 벽장의 예이다. 그림에서 2번 벽장과 5번 벽장이 열려있고, 나머지 벽장은 닫혀 있다. 벽장 문은 좌우 어느 쪽이든 그 이웃 벽장이 열려 있다면 그 쪽으로 한 칸씩 이동할 수 있다. 그림에서 주어진 상태에서는 1번 벽장을 닫고 있는 벽장문을 오른쪽으로 한 칸 이동함으로써 1번 벽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때 2번 벽장은 닫... www.acmicpc.net 풀이: 1) 사용해야 되는 벽장이 문 없는 벽장 사이에 있을 때 2) 사용해야 되는 벽장이 문 없는 벽장들 왼쪽에 있을 때 3) 사용해야 되는 벽장이 문 없는 벽장들 오른쪽에 있을 때 4) 사용해야 되는 벽장이 문이 없을 때 다음과

[Gradle] Spring Boot에서 Gradle 설정 시, 호환성 문제 [내부링크]

windows - preferences 탭을 통해 설치한 Gradle, JDK를 설정할 수 있다. 이때, 주의할 점은 Gradle 버전과 Jdk버전의 호환성이다. https://docs.gradle.org/current/userguide/compatibility.html Compatibility Matrix Compatibility Matrix Contents Java Kotlin Groovy Android Java A Java version between 8 and 19 is required to execute Gradle. Java 20 and later versions are not yet supported. Java 6 and 7 can still be used for compilation , but are deprecated for use with testing. Testing with Java 6 and 7 will not ... docs.gradle.org 공식 홈페이지

[SpringBoot] mysql 연동시 에러 해결법 [내부링크]

mysql 연동 시 build.gradle 이나 pom.xml에 dependency추가를 통해 의존성을 추가한다. mysql도 역시 https://mvnrepository.com/artifact/com.mysql/mysql-connector-j/8.0.33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코드를 찾아, 추가한다. 이떄, com.mysql.cj.jdbc.exceptions.CommunicationsException: Communications link failure 이런 에러구문이 나올 경우, mysql 이미지에 손상이 온 거니 mysql의 이미지를 재설치해서 접속할 필요가 있다.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com.mysql.cj.jdbc.Driver 이 구문이 나올 경우, mysql-connector를 의존성에 추가하거나 설치해도 안된다면, mysql-connector-j를 설치하자 https://dev.mysql.com/doc/relnotes/connect

[Spring Framework] 작동 과정 [내부링크]

먼저, 작동 과정을 이해하기전에 각 설정 파일에 대한 정보를 알자! 1) Servlet-context.xml 요청과 관련된 객체 정의 (예, viewresolver, interceptor) 2) Root-context.xml : 비즈니스 로직과 관련된 객체 정의 (service, db) 3) ContextLoaderListener : ApplicaionContext를 생성한다. (스프링 컨테이너의 구현체) was가 구동되며, web.xml 을 로드한다. (web.xml은 설정을 위한 설정파일이다.) web.xml을 토대로 ContextLoaderListener를 생성된다. (ContextLoaderListener는 스프링 컨테이너 구현체인 ApplicaionContext를 생성한다.) ContextLoaderListener는 root-context.xml을 로드한다. (root-context.xml은 view제외한 bussiness로직과 관련된 객체 정보를 가진다.) root-con

[프로그래머스, 연속된 부분 수열의 합] JAVA로 풀이 [내부링크]

처음에 완전탐색하면서 for문 2개를 이용해서 풀었는데, 시간제한이 걸렸다. 도저히 방법이 생각이 안 나서, 풀이 과정을 찾아서 투포인터 알고리즘이라는 걸 알게 됐다. 투포인터 알고리즘 1) left, right 라는 포인터를 설정, 배열의 첫번째 인덱스를 가리키게 된다. 2) 또, sum을 설정해 left에서 right까지의 합을 갖게 된다. sum을 다시 설장한다. 3-1) sum이 구하려는 수보다 작으면 right를 증가시킨다. sum을 다시 설장한다. 3-2)크면 left를 증가시킨다. 3-3)같으면 찾았다. 하지만, 같은 경우가 더 있을 수 있으니 계속 탐색한다. 이때, left와 right값을 증가시켜주고 sum을 다시 설장한다. 이렇게 하면서 left와 right가 인덱스 범위를 안 넘게 탐색한다. 시간 복잡도 left가 첫번째 인덱스를 가리키고, right가 하나씩 증가하면서 끝까지 간 다음, 거기서 멈춘다. 또, 이번엔 left가 하나씩 증가하면서 left가 끝까지

[프로그래머스, 광물 캐기] JAVA로 풀이 [내부링크]

String 배열의 길이가 그리 길지 않아, DFS로 풀었다. 생각보다 구현할 내용이 많아 코드가 길어진 감이 없지 않다. 1) dfs를 작성하고자 했다. 2) 다이아, 철, 돌 곡괭이 중 남아있는 곡괭이로 광석을 캔다. 2-1) 다이아 있으면 다이아로 캐기 2-2) 철 있으면 철로 캐기 2-3) 돌있으면 돌로 캐기 dfs내에서 for문을 돌려 해결했다. import java.util.*; class Solution { static int min; static int[][] fatigue; static{ min=Integer.MAX_VALUE; fatigue=new int[][]{{1,1,1}, {5,1,1}, {25,5,1}}; //곡괭이 별 광석 피로도 배열 } public int solution(int[] picks, String[] minerals) { int[] mineralsToInt=StringToInt(minerals); dfs(0,picks,mineralsToInt,

[백준, Java] 1727 커플 만들기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727 1727번: 커플 만들기 1727번 제출 맞힌 사람 숏코딩 재채점 결과 채점 현황 질문 게시판 커플 만들기 시간 제한 메모리 제한 제출 정답 맞힌 사람 정답 비율 2 초 128 MB 3827 1048 805 31.081% 문제 여자친구가 없는 남자 n명과 남자친구가 없는 여자 m명을 불러 모아서 이성 친구를 만들어 주기로 하였다. 하지만 아무렇게나 해줄 수는 없고, 최대한 비슷한 성격의 사람들을 짝 지어 주기로 하였다. 당신은 뭔가 알 수 없는 방법으로 각 사람의 성격을 수치화 하는데 성공하였다. 따라서 각 사람의 성격은 어떤 정수로 표현된다. 이와 같은 ... www.acmicpc.net 어떻게 풀지 생각하다보니 시간 제한은 훌쩍 넘기고, 하루동안 생각한 문제였다. 풀이 1) 먼저, 정렬을 해야된다.남자 배열이든, 여자 배열이든 왜냐하면, 정렬된 상태일 때, 커플이 교차해서 생기면 최솟값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백준, JAVA] 1025 제출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025 1025번: 제곱수 찾기 문제 N행 M열의 표 A가 있고, 표의 각 칸에는 숫자가 하나씩 적혀있다. 연두는 서로 다른 1개 이상의 칸을 선택하려고 하는데, 행의 번호가 선택한 순서대로 등차수열을 이루고 있어야 하고, 열의 번호도 선택한 순서대로 등차수열을 이루고 있어야 한다. 이렇게 선택한 칸에 적힌 수를 순서대로 이어붙이면 정수를 하나 만들 수 있다. 연두가 만들 수 있는 정수 중에서 가장 큰 완전 제곱수를 구해보자. 완전 제곱수란 어떤 정수를 제곱한 수이다. 입력 첫째 줄에 N, M이 주어진다. 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는 표에 적힌 숫자가 1번 행부터 ... www.acmicpc.net 문제 분석 이차원 맵이 주어지고, 그 맵에는 각각 숫자가 있는 칸이 있다. 그 칸을 중복없이 하나씩 골라, 만든 숫자가 완전 제곱수고 완전 제곱수 중 가장 큰 걸 출력해야 된다. 이밖에도 조건은 맵이기때문에 행과 열이 있는데, 숫자

[시간 복잡도와 선형 자료구조] [내부링크]

1. 시간 복잡도 : '문제를 해결하는 데 걸리는 시간' 말한다. 알고리즘의 시간 복잡도를 계산하는 데 일반적으로 빅오 표기법을 사용한다. 빅오 표기법이란? : 알고리즘 상에서 최악의 경우, 그때의 실행시간을 말한다. 예를 들어, 하나의 주머니에 공이 7개 있는데 이 주머니에서 공을 하나씩 꺼낼 때, 원하는 공을 꺼낼 최악의 경우는 공을 하나씩 빼다 7번째의 원하는 공이 나오는 경우다. 이처럼, 최악의 경우인 O(7)이 이 알고리즘의 빅오 표기가 됩니다. O(실행 횟수) 로서 표기합니다. 프로그래밍 할때의 시간 복잡도를 계산은 For(int i=0; i<n; i++){ For(int j=0;j<2n; j++){ System.out.print("hello, world"); } } System.out.print("hello!"); 다음과 같은 알고리즘이 있을 때, 밖의 포문이 n번 * 안의 포문이 2n번 돌게 돼, 총 2(n^2) 돌게 됩니다. 또, 이중 포문 밖 출력문에 의해 총 2(

[백준, JAVA] 1027. 고층 건물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027 1027번: 고층 건물 문제 세준시에는 고층 빌딩이 많다. 세준시의 서민 김지민은 가장 많은 고층 빌딩이 보이는 고층 빌딩을 찾으려고 한다. 빌딩은 총 N개가 있는데, 빌딩은 선분으로 나타낸다. i번째 빌딩 (1부터 시작)은 (i,0)부터 (i,높이)의 선분으로 나타낼 수 있다. 고층 빌딩 A에서 다른 고층 빌딩 B가 볼 수 있는 빌딩이 되려면, 두 지붕을 잇는 선분이 A와 B를 제외한 다른 고층 빌딩을 지나거나 접하지 않아야 한다. 가장 많은 고층 빌딩이 보이는 빌딩을 구하고, 거기서 보이는 빌딩의 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 www.acmicpc.net 문제 + 풀이 입력으로 건물이 위치한 순서대로 높이가 주어진다. 이를 가지고 가장 많은 고층 빌딩이 보이는 빌딩을 구하고 그 빌딩에서 보이는 빌딩의 수를 출력한다. 특정 빌딩을 A라고 하고 다른 빌딩을 B라고 했을 때, A건물이 B건

지브리 사의 애니메이션 몰아보기 [내부링크]

색깔 칠해져 있는 건 지브리 몰아보기 가면 있어요. 다 자막 있는 거에요. 1)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1984) 2) '#천공의성 라퓨타 ' (1986) 3) '#이웃집 토토로 ' (1988) 4) '#반딧불의 묘 ' (1988) 5) '#마녀 배달부 키키 ' (1989) 6) '#추억은 방울방울 ' (1991) 7) '#붉은 돼지 ' (1992) 8) '#바다가 들린다 ' (1993) 9)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 (1994) 10) '#귀를 기울이면 ' (1995) 11) '#모노노케 히메 ' (1997) 12) '#이웃집 야마다군 ' (1999) 13)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2001) 14) '#고양이의 보은 ' (2002) 15) '#하울의 움직이는 성 ' (2004) 16)'#게드전기-어스시의 전설 ' (2006) 17) '#벼랑위의 포뇨 ' (2008) 18) '#마루 밑 아리에티 ' (2010) 19) '#코쿠리코 언덕에서 ' (2011) 20) '#

자료구조_스택(stack) [내부링크]

#include<stdio.h> #include <stdlib.h> int size=0; /*스택의 사이즈를 설정해주는 변수이다*/ struct stack{ //스택 구조 char* stack; int top; /*스택에서는 애가 핵심인데, 스택은 먼저 들어간 놈이 마냥 기다리고 있다 마지막에 나온다. 이를 선입후출 (First In Last Out)이라고 한다. 왜 핵심인지는 밑에 함수 구현에서 알수 있다. */ }; struct stack* main_stack; /*우리가 쓸 스택 구조체를 전역 변수로 설정해 main 함수 밖에서도 안에서도 사용 가능. */ int is_empty(struct stack *s){ /*배열이 비어있는지 알려준다. */ if(s->top==-1){ /*top은 몇번째 배열인지 가리키는 변수인데, 배열은 0부터 시작하니 -1은 빈 배열이 된다.*/ return -1; //빈 배열일때, -1 return } else return 1; //꽉 찬 배열일때

자료구조_스택(stack)_연결리스트기반 [내부링크]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struct stack{ // 스택 int data; struct stack* next; }; struct main_stack{ // 기준이 되는 스택 노 드 struct stack* head; }; struct main_stack* main_s; int main(){ main_s=(struct main_stack*)malloc(sizeof(struct main_stack)); struct stack* st; st=(struct stack*)malloc(sizeof(struct stack)); //새로운 데이터를 위해 메모리를 할 당. st->data=7; //새로운 데이터 전달 st->next=main_s->head; // st->next에는 기준 스택의 head의 주소값이 전달 . 이는 st->next 는 head를 가리킨다. main_s->head=st; //main_s->head 에 st의 주소값이 전달되면

C언어 자료구조_큐 [내부링크]

소스 이전에 알아둬야할 지식은 큐는 선입 선출로서 먼저 들어간 데이터가 먼저 나온다. 그리고 큐는 보통 원형 큐인데 사이즈가 5인 데이터 배열이 있다고 치자. 1 2 3 4 5 가 있으면 선입 선출로 데이터를 3개 뺐다고 가정하면 x x x 4 5가 되는데 다시 데이터를 넣으려니 사이즈가 5여서 넣을 수 가 없다.... 4 5 x x x 이렇게 되서 데이터를 4 5 6 7 x 이렇게 넣을 수 있는게 원형 큐이다. 원형 큐에서는 맨 처음 인덱스 값이 빈 상태로 데이터를 집어넣는다. x 1 2 3 이렇게 말이다. 이는 빈상태로 해야 full 과 empty를 구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빈 상태가 아닐 경우 , front 0 rear -1로 초기화하는데 이렇게 초기화 됬을 때로 밑에 소스를 돌려볼 수 없다는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눈에는 이 구조가 ㅁ ㅁ ㅁㅁ 이렇게 보이 겠지만 원형으로 되있다고 이해해야 front와 rear을 통한 큐 구조 이해가 쉽다. #include <s

C언어_자료구조_큐_리스트형태 [내부링크]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t dat; struct head{ struct que* front; //front는 처음 들어간 데이터 위치 struct que* rear; //rear 은 최근에 들어간 데이터 위치를 가리킨다. }; struct que{ //que를 담는 구조이다. int data; struct que* next; }; void que_init(struct head* h){ //que를 초기화 해준다. h->front=NULL; h->rear=NULL; } void enque(struct head* h, int data){ //que에 데이터가 들어가는 함수이다. struct que* newn= (struct que*)malloc(sizeof(struct que)); newn->data=data; newn->next=NULL; if(h->front==NULL){ //데이터가 초기화 값, 빈상태일 경우 h->front=new

백준 2873 롤러코스터) JAVA로 풀이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알고리즘 대회에 대비하기 위해 플래티넘 문제에 도전했다. 평소 골드 문제도 간당간당하게 풀었는데, 플래 문제는 넘사였다. https://www.acmicpc.net/problem/2873 2873번: 롤러코스터 2873번 제출 맞힌 사람 숏코딩 재채점 결과 채점 현황 강의 질문 게시판 롤러코스터 스페셜 저지 다국어 시간 제한 메모리 제한 제출 정답 맞힌 사람 정답 비율 1 초 256 MB 7791 2169 1558 28.322% 문제 상근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놀이 공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 놀이 공원은 야외에 있고, 다양한 롤러코스터가 많이 있다. 어느 날 벤치에 앉아있던 상근이는 커다란 황금을 발견한 기분이 들었다. 자신의 눈 앞에 보이는 이 부지를 구매해서 롤러코스터를 만든다면,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롤러코스터를 만들 수 있... www.acmicpc.net 쉽게 R이나 c가 홀수이면, 모든 공간을 돌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이에 대해서는 쉽게 구현할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할 일 사이의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 &lt;세상 끝의 카페&gt; [내부링크]

책, 세상 끝의 카페 1. 한줄평 : 하고 싶은 일과 현실적으로 해야 할 일 사이의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 어떻게 보면 당연한 얘기지만, 당연한 얘기에 대해 끊임없는 질문과 답으로 어떤 선택을 해야 되는지 알려준다. 2. 줄거리 주인공은 휴가 차, 멀리 떠나게 된다. 그러다 한적한 카페에 들리게 되는데 당신은 왜 여기 있습니까? 죽음이 두렵습니까? 충만한 삶을 살고 있습니까? 카페 메뉴판에는 이러한 질문들이 있다. 이에 이상함을 느껴 도망가려던 순간, 종업원의 친절한 에티튜드의 오해를 푼다. 그리고, 이 질문들에 의구심을 갖고, 종업원에게 물어보면서, 이야기가 전개 된다. 3. 느낀점 매 선택의 순간마다, 이러한 질문을 한다. 하지만, 매 선택마다 이 질문의 답과는 다른 선택을 한다. 그러다보면, 항상 후회를 한다. 그럼에도 같은 선택을 하는 이유에 대해 책은 말하고, 그러한 선택의 이유에 대해서도 공감하되, 더 나은 선택이 있다는 걸 알려준다. 우리가 이와 같은 책을 읽을 때,

깜박하는 부분 &lt;Git 정리&gt; [내부링크]

1. 기본적인 리눅스 명령어 절대 경로: root 디렉토리로 부터의 위치 상대 경로: 현재 경로 기준에서의 위치 $cd home directory로 간다 $ touch <파일명> =파일명 생성 2. Git에 대해서 GIT HUB : 인터넷 상에서 깃을 이용해 프로젝트를 관리하는(호스팅하는) 서비스 Git의 head는 지금 작업하고 있는 커밋을 가리킨다 2-1. 깃이 관리하는 공간 작업 디렉토리(working tree) : 작업 공간 스테이지(index) : 버전으로 사용하고 싶은 파일 저장 공간 저장소(repository) : 버전으로 관리되는 공간 2-2. diff 사용법 (원격 저장소와 비교해주는 명령어) $ git diff <A커밋> <B커밋> A커밋에 비해 B커밋이 뭐가 달라?!! 순서 중욘 $ git diff --staged 스테이지 공간에 있는 거와 최근 커밋 비교 $ git diff 작업 디렉토리와 최근 커밋 비교 2-3. Revert 과 Reset의 차이점 Revert

Git 명령어 연습 사이트 [내부링크]

https://learngitbranching.js.org/?locale=ko Learn Git Branching An interactive Git visualization tool to educate and challenge! learngitbranching.js.org 스스로 Git 명령어를 연습해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명령어 사용 시 눈으로 커밋과 분기가 나눠지는 걸 볼 수 있어 좋다.

[Git] Rebase와 Merge의 공통점, 차이점 [내부링크]

Rebase 와 Merge의 공통점 : 둘 다 커밋을 합칠 때 사용한다. Rebase 와 Merge의 차이점 2-1. 합칠 시 히스토리의 구조가 다르다. merge는 fast-forward merge가 되지 않는 이상, 히스토리가 비선형이다. 반면, rebase는 선형 구조를 가져 히스토리가 깔끔하다. 2-2. 합치는 과정도 다르다. Rebase는 합치는 과정에서 서로 다른 branch의 공통 커밋으로 가, 현재 브랜치의 최신 커밋까지의 diff를 만들어 임시로 저장해놨다가 합쳐질 브랜치가 가리키는 커밋에 변경사항을 차례대로 적용한다. 2-3. rebase는 합치는 거뿐만 아니라 다른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 git rebase --onto master server client Master로 부터 server, client branch들의 공통 조상을 client 브랜치에서 없앤 패치를 만들어 master에 rebase한다.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client의 변경 사항만

[리눅스] 리다이렉션과 파이프 [내부링크]

1. 리다이렉션 : 프로세스의 입,출력을 변경한다. $ > 덮어씀 $ >> 이어쓰기 0 stdin (표준 입력) keyboard 1 stdout (표준 출력) monitor(terminal) 2 stderr (표준 에러) monitor(terminal) 예시1) $ <명령어1 > 0> <명령어2> 명령어 1의 결과를 명령어2의 표준 입력으로 준다. 2. 파이프: 앞 명령어의 결과를 뒤에 나오는 명령어의 입력으로 처리한다 예시2) $ <명령어> | <명령어> 명령어 1의 결과를 명령어2의 표준 입력으로 준다.

[Gradle] Windows에서 Gradle 설치 및 환경 변수 설정하기 [내부링크]

Gradle 설치 파일 주소: https://gradle.org/releases/ 1. 위 주소에서 실행 파일만 있는 binary-onle를 받거나 각종 문서을 포함하고 있는 complete 를 받습니다. 2. 설치된 파일 폴더를 다음과 같이 환경 변수 셋팅 해줍니다. 3. 시스템 변수 'Path'에 &GRADLE_HOME%\bin을 추가합니다. 다음과 같이 뜨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