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ingb의 등록된 링크

 dreaming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화덕에 구운 베이글 맛집 오픈런 후기 - 코끼리 베이이글 한남점(feat. 주차팁) [내부링크]

런던베이글과 코끼리 베이글이 우리나라 베이글 쌍두마차를 달리는 베이글 맛집이다. 둘 다 먹어봤지만 둘 다 너무 맛있었어서 어디 한 곳을 고르라 한다면 난 잘 못 고를 거 같다. 런던베이글이 쫀득한 맛이라면 코끼리 베이글은 화덕에 구워서 그런지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맛있는 빵집이 그렇듯 오픈런을 안 하면 맛있는 빵을 구할 수 없기에 아침 일찍 일어나 10시 반부터 웨이팅해 맛있는 빵을 선점했다! (10시 30분 부터 11시까지 생크림 베이글이 나오니 그때쯤 맞춰서 가시면 생크림 베이글 드실 수 있어요!) 1.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91길 10 영업시간 : 매일 8시 30분 - 18시 30분 (2023년 9/29 추석휴무) - 주차정보 모두의 주차장을 이용하면 서울 시 곳곳 공..

신사동 가로수길 미쉐린 가이드 소바 맛집 - 미미면가 [내부링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유명한 소바집인 미미면가다. 미쉐린 가이드를 2018년부터 꾸준하게 받아온 소바집으로 쫄깃한 식감의 메밀면의 풍미가 느껴져 툭툭 끊기는 메밀면과는 정말 다른 맛을 보여준다. 더운 여름엔 냉소바로 시원한 맛을, 쌀쌀한 겨울엔 온소바를 먹으면 정말 최고인 메밀소바 맛집이다. 가로수길 대표맛집 미미면가를 소개해주려고 합니다. 1.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0길 29, 1층 영업시간 : 11시 30분 - 21시 30분(15시 - 17시 30분 브레이크타임, 21시 라스트오더) 주차 : 주변 공영 및 민영주차장 이용 2. 메뉴 고등어구이 온소바 : 20,000원 성게알 냉소바 : 23,000원 가지튀김 냉소바 : 13,000원 단새우와 성게알 냉소바 : 20,00..

신사동 가로수길 <더 넌2> 팝업 공포체험 방탈출 후기(feat. 데이트 추천) [내부링크]

영화 개봉 전 신사동 가로수길에 팝업을 오픈했다. 평소 자주 다니던 길에 갑자기 특이한 외관이 눈에 들어와 여자친구와 동생과 셋이 들어갔다. 는 유니버스 중 가장 강력한 악마의 이야기라는데 무서운걸 잘 못 보는 나는 과연 이번에 개봉한다면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번 팝업은 미스터리 기숙학교의 콘셉트로 영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1층에 포토존과 2~3층에는 체험존에서 더 넌 카드를 획득해 경품을 획득하는 곳이다. 운이 좋으면 영화 예매권을 받을 수 있다. 탈락은 더 무섭 주스를 준다. 1.위치 및 운영시간.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534-2 운영시간 : 15시 - 21시(평일), 13시 - 21시(주말) 주차 :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 2. 더 넌 2 예고편. 어우... 너무 무..

문래동 감성 커피 맛집 - 폰트 카페 문래점 [내부링크]

문래동 감성 있는 카페를 찾으신다면 단연코 여기를 추천하고 싶다. 창고와 금속 및 철물 빠우 건물을 리모델링해 카페로 만든 감성 넘치는 곳이다. 예전 건물의 사용자들의 흔적이 내부에 스며들어 있어 앳된 모습을 볼 수 있다. 나중에 문래동 일대 재개발을 한다는데 언젠가 사라질곳이라니 한편으론 아쉽다고 생각한다. 1. 위치 및 주차정보. 위치 :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777가길 6 영업시간 : 12시 - 21시 (20시 30분 라스트오더) 주차 : 매장 앞 주차가능(약 4 ~ 5대 정도 가능함) 2층 바닥을 털어내고 맞이공간을 높은 층고로 만들어내 처음 들어갈 때 개방감이 너무 좋았다. 2. 메뉴 싱글오리진 브루잉커피 : 맛별로 상이 (6,500원 ~ 8,000원) 아메리카노 : 4,800원 에스프레소 : 4..

여의도 고소한 콩국수 맛집 - 진주집(Feat. 주차팁) [내부링크]

여의도 대표맛집 진주집을 갔다. 여의도 맛집을 찾아보면 가장 눈에 보이는 콩국수집인 진주집이다. 진주집은 시청역 진주회관과 사촌지간이라는 카더라 통신... 콩국은 다른 첨가물 없이 순수 콩으로 만든 콩국이라는데 정말 꾸덕하고 진한맛이 일품이다. 진주집은 평일엔 웨이팅은 상상도 못 할 만큼 길다고 해서 주말에 시간을 내서 왔다. 점심 겸 저녁으로 역시나 애매한 시간인 3시쯤 웨이팅을 하러 갔다. (진주집은 지하 1층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로 가면 바로 근처라 바로 찾아갈 수 있다.) 1. 위치 및 주차정보. 위치 :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3 지하 1층 영업시간 : 10시 - 20시 (브레이크 타임 없음.) 주차 : 지하 주차장 이용. (평일 주차 시 자리가 없을 가능성 높음.) 2. 웨이팅 ..

선릉/논현 히츠마부시 맛집 - 해목 [내부링크]

이전부터 여자친구가 가보자고 하던 장어덮밥 맛집 일명 히츠마부시 맛집이다. 부산 해운대에서 무척이나 유명한 곳인데 서울에 분점들이 생겨서 갔다. 평일에 쉬어서 여자친구랑 같이 테이블링으로 예약하고 갔는데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사진을 많이 찍기 힘들었다. 아마 맑은 날이었으면 웨이팅이 엄청 많았을 거 같다. 역시 맛집은 비 오는 날 애매한 시간에 가면 기다릴 필요 없이 한적하게 먹을 수 있다. 매장 입구부터 일본 느낌이 물씬 나는 식당이다. 1. 위치 및 영업시간 그리고 주차. 위치 : 서울 강남구 선릉로145길 14 영업시간 : 11시 - 22시 (15시 - 17시 브레이크타임, 21시 라스트오더) 주차 : 발래파킹가능, 주차 자리 없을 시 더채플앳강남 주차장 이용. 2. 예약 - 테이블링 이용 테이블링..

가로수길 일본식 타래, 빙수 맛집 - 당옥 [내부링크]

가로수길 주민으로 리뷰를 안 할 수 없는 디저트 맛집 당옥이다. 생활의 달인에서 타래케이트 달인, 편스토랑, 생방송 투데이에도 출연한 유명한 디저트 맛집이다. 맛집답게 웨이팅이 필수이지만 늘 맛집이 그렇듯 애매한 시간대에 가면 많이 기다릴 필요 없다. 물론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일본식 디저트를 맛보고 싶다면 강력 추천하는 디저트 맛집이다. 일본 디저트 가게라 그런지 일본인 관광객도 많았다. 일본인 관광객이 많으니 더 믿음이 가는 가게였다. 1.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22 영업시간 : 11시 30분 - 21시 (금-일 22시까지,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 : 근처 주차장이용 2. 메뉴 - 밤 몽실타래 : 18,000원 - 말차딸기 몽실타래 : 18,000원 - 마스카포네 인..

탐론 11-20mm f2.8 소니 E와 a6400 후기(Feat. 소니 10-20) [내부링크]

이번에 새로운 랜즈를 영입하게 됐다. 시그마 18-50을 영입하고 보니 광각단의 렌즈가 부족하다고 느껴졌다. 렌즈군이 풀프레임에 비해 많이 부족한 크롭바디이다 보니 고민할 거리가 크게 두 가지로 추려졌다. 단렌즈로 찍기엔 아직 초보자라 줌렌즈로 정했다. 크게 탐론 1120, 소니 1020으로 고민을 했다. 결론은 난 사진에 비중이 높아 탐론으로 정했다. 대구경의 렌즈로 높은 조리개값을 가져 나에게 더 적합하다 생각했다. 1. 구매이유 둘 다 브이로그용으로 쓰이지만 소니가 가장 대표적인 브이로그 카메라였다. 하지만 g 렌즈임에도 불구하고 f4.0이라는 조리개값이 나한탠 불합리하게 느껴졌다. 주변 배경날림이 나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아쉽다 생각했다. 난 동영상 촬영은 한 번도 찍은 적이 없어서 탐론으로 마음..

논현역 츠케멘 맛집 - 라멘모토 논현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라멘이 먹고 싶어 져서 전에 왔던 라멘모토에 왔다. 츠케멘이라는 라멘으로 평소 먹어보던 라멘과는 다른 느낌의 라멘이다. 쫄깃한 면발에 구수한 돈코츠 수프에 적셔서 먹는 특이한 맛있는 라멘이다. 평범한 일본어 간판이라 그냥 무심코 다니면 그냥 지나쳐버릴 거 같은 평범한 간판이 지만 평일엔 웨이팅이있는 맛집이다. 1. 위치 및 영업시간위치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333 영업시간 : 11시 - 21시 (15시 - 17시 브레이크타임)주차는 바로 옆 민영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주차비는 10분당 1,200원이다. 2. 메뉴 츠케멘 M, L : 10,000원 (매운맛, 보통맛) 모토라멘 : 10,000원 하야시츄카 : 10,000원 새우튀김 : 7,000원 유부초밥 : 4,000원 차슈추가 : 2,0..

덕수궁 맛집 - 조조칼국수 시청점(feat. 정동길,돈의문 박물관마을) [내부링크]

바로 옆 유명한 진주회관으로 갈려다 조기매진으로 다른 식당을 찾아보다 발견한 맛집 조조칼국수다. 리뷰도 많고 대부분의 리뷰가 호평이길래 여자친구랑 망설임 없이 바로 들어갔다. 간판 앞 칼국수에 대한 애정과 사랑이 보이는 모습이 인상적이라 큰 고민이 없었던 거 같다. 평소 칼국수를 좋아하는 우리는 여기서 끼니를 해결! 1. 주차정보 위치 : 서울 중구 서소문동 122 주차는 여기서 하면 된다. 평일은 30분당 2,400원이다. 주말은 공짜다. (평일은 주차 자리가 거의 없고, 주말은 직장인들이 잘 안 와서 공짜인데도 불구하고 자리가 여유롭다.) 2. 조조칼국수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그 유명한 진주회관을 끼고 좌측 골목길로 들어가면 조조칼국수가 나온다. 위치 : 서울 중구 세종대로 11길 27 영업시간 ..

약수역 수제 팥빙수 맛집 - 더설 약수본점(feat. 더들리) [내부링크]

내가 평소에 자주 보는 맛집 유튜버 더들리가 추천한 맛집이다. 얼름만 먹어도 맛있는 빙수. 얼음 자체가 우유의 함량이 높아서 우유의 풍미가 상당히 높았다. 특히나 팥 자체가 너무나 맛있었다. 보통 우리가 아는 설빙은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은 잘 없는데 여기는 어르신분들도 많이들 더위를 빙수를 드시며 피하시는 듯한 분들이 많았다. 1.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 서울 중구 동호로10길 16 영업시간 : 11시 - 22시 (21시 30분 라스트오더) 금돼지 식당을 웨이팅을 걸어놓고 시간이 1시간 정도 걸려 빙수집으로 가는 길이였다. 비가 오고 난 뒤 얼마 안 된 후라 거리가 운치 있었다. 2. 메뉴 수제밭빙수 : 8,000원 수제단팥죽 : 8,000원 수제딸기빙수 : 8,000원 토핑추가 : 2,500원 떡 ..

신사동 가로수길 커피맛집 - 파치노 에스프레소 바 [내부링크]

가로수길 안쪽 잠원동방향으로 쭉 들어오면 있는 에스프레소 바다. 요즘 일반 카페보다 에스프레소 바가 유행처럼 퍼져나가는데 파치노 에스프레소 바는 주우재가 자주 오는 에스프레소바로 유명하다. 집이 가로수길 근천데 여태 가로수길에서 잘 돌아다니다 오래간만에 여기로 오고 싶어서 산책 겸 나왔다. 한창 코로나 때는 거리가 한산하고 사라지는 가게들이 많았는데 오랜만에 여기까지 와보니 사람들이 엄청 많아졌다. 전이 좋았다면 맛집을 웨이팅 없이 즐길 수 있었는데 이제는 맛집들은 웨이팅이 길다. 파치노 에스프레소 바는 1호점 건너 2호점이 있다. 1호점은 에스프레소바이고 2호점은 에스프레소 바와 비슷한 메뉴에 지만 좀 다른 메뉴로 카페로 오픈했다. 1.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62길 37 ..

약수 인생 삼겹살 맛집 - 금돼지식당(주차 및 예약 팁)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평일에 쉴 수 있어서 강 건너 약수에 그 유명하다는 돼지고깃집인 금돼지식당을 갔다. 보통 주말엔 기본 웨이팅이 3시간 평일은 1시간에서 그 이상도 걸린다는 맛집이다. 여자친구가 근처에서 일을 했었는데 그때 사람들이 금돼지식당을 가보라고 항상 들었다 했는데 한참이나 지나서 이제야 방문했다. 도착하니 역시 웨이팅이 무척이나 길어서 미리 번호로 예약을 해놓고 근처에 더설이라는 빙수집에 갔다. 1.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 서울 중구 다산로 149, 약수역 2번출구에서 223m 영업시간 : 매일 11시 30분 - 23시(라스트 오더 22시 15분) 전화 : 0507-1307-8750 2. 주차팁 및 예약 팁. 금돼지 식당 앞쪽 도로가 아닌 뒷쪽 도로로가면 '문화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놓고 웨팅을 ..

소니 A6700 vs A6400 비교(Feat. A7C) [내부링크]

불과 약 1달 전 카메라를 처음 입문한 나는 입문용 카메라로 a6400으로 샀다. 동영상으론 딱히 찍을 일은 없었지만 좋은 가격방어와 후기로 a6400을 샀는데 이번에 a6700이 출시됐다. 나온 김에 내가 기기를 지금 타이밍에 업그레이드할지 말지 고민이라 내가 고민하는 김에 정리해 봤다. A6700 vs A6400 그리고 A7C도 같이 비교해보려고 한다. 아래는 내가 처음 중고거래한 후기이다. [리뷰] - 내 첫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400 중고거래 후기 내 첫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400 중고거래 후기 1.내가 카메라를 살려는 이유. 여자친구랑 태국여행을 가면서 같이 이쁜 사진을 찍으면서 추억을 쌓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카메라를 알아봤다. 예전부터 사고싶었던 물건들이라 늘 당근마켓이 dream..

녹사평 이태원동 데이트 카페 맛집 - 헤미안 커피바 HEMIAN [내부링크]

비 갠 뒤 사람들이 북적이는 골목길이 아닌 사람이 많이 없는 골목길을 걷고 싶어서 쭉 올라오니 유독 분위기가 눈에 띄는 가게가 있어서 홀리듯 들어갔다. 찾아보니 커피가 맛있는 맛집인데 특히 수제 캐러멜 푸딩이 맛있기로 유명한 맛집이었다. 다행히 내가간 날엔 비가 오고 늦은 저녁시간 때라 창가석 한자리 빼곤 자리가 넉넉했다. 1.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40나길 16 영업시간 : 11:00 - 22:00 / 토·일 10:00 - 22:00 2. 메뉴. 에스프레소 : 3,800원 아메리카노 : 5,000원 (테이크아웃 500원 할인) 멜론소다 : 7,000원 캐러멜푸딩 : 8,000원 딸기푸딩 : 9,000원 커피메뉴뿐만 아니라 칵테일, 위스키도 같이 메뉴에 있다. 분위기가 너무 ..

이태원 속 작은 방콕. 태국 요리 맛집 - 부다스벨리 [내부링크]

요즘 매일같이 야근만 하다가 지친 나를 위해 여자친구가 예약했다며 이태원으로 향하게 됐다. 태국음식으로 유명한 식당으로 이전부터 여자친구가 찾아놓은 곳이라 오늘 미리 예약해 창가 자리로 앉았다. 창가 자리는 엄청 좋은 뷰를 자랑하는 식당이다. 녹사평역 인근 식당인데 이태원 특유의 느낌이 나는 골목길 골목길 사이에 있는 식당이다. 조금만 더 가면 이태원 클래스에 나왔던 단밤이 있다. 발레파킹은 식당 바로 앞으로 가면 따로 직원분이 나오셔서 안내해 주신다. 밥을 다 먹으니 대략 1시간 조금 덜 된 거 같은데 5천 원 나왔다. 1.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40길 48 전화 : 1666-2753 2. 메뉴. 고수를 못 먹는 사람은 따로 못 먹는다고 미리 이야기해야 한다. 2022 테..

강남구청역 삼겹살, 목살 맛집 - 땅코참숯구이 강남구청점 [내부링크]

예전에 살던 집 근처에 땅코참숯구이 역삼점이 있었는데, 이번에 강남구청점에 직영점으로 새로 오픈해서 갔다. 전에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서 이번에도 고민 없이 바로 입장! 맛있는 돼지목살구이를 먹고 싶다면 여기를 추천한다. 목살은 땅코가제일 맛있는 거 같다. (주차는 바로 건너편에 발레파킹을 맡기면 된다. 1시간 조금 더 주차했었는데 5천 원이었다.) 1.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 서울 강남구 언주로 134길 13(땅코참숯구이 직영 1호점) 영업시간 : 15:00 - 23:00, 매주 월요일 휴무 땅코라는 이름이 참 특이하다. 이름이 특이해 잘 외워지고 잘 지으신 거 같다. 2. 메뉴. 대표메뉴 : 목살 18,000원, 삼겹살 18,000원, 갈매기살 18,000원 사이드메뉴 : 전투라면 6,000원, ..

강남구청역 맛있는 에스프레소 바 - 구테로이테 [내부링크]

우연히 강남구청역 근처에서 밥을 먹고 데이트할 카페를 찾아보다 강남구청역에 에스프레소로 유명한 에스프레소 바가 있어서 방문했다. 커피 오마카세라는 특이한 세트메뉴도 같이 있었는데 나는 늦은 시간이라 그냥 메뉴를 주문해 먹었다. 요즈음 에스프레소 바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약수에 리사르카페, 압구정로데오에 카멜커피 그리고 구테로이테가 서울 3대 에스프레소 바가 아닐까 한다. 1.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 서울 강남구 선릉로 131길 16 영업시간 : 매일 8시 - 24시 구테로이테는 찾아보니 좋은 사람들이라는 뜻의 독일어다. 2. 메뉴. 여러 커피 대회에서도 상을 받고, 블루리본 2023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카페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강추하는 카페다. 아메리카노보다는 여기선 에스..

태국 방콕 야시장 쩟 페어(조드페어) 그리고 카오산로드 - Feat.랭쌥, 폭립 [내부링크]

1. 태국여행의 컨셉. 태국 여행은 자유여행, 패키지여행 두 가지 나름의 즐거움이 있다. 아무래도 무더운 방콕 더위에 패키지여행으로 버스를 타고 곳곳을 다니며 중요 관광지를 갈 수 있지만, 방콕의 무서운 교통체증과 곳곳에 재밌는 여행 요소가 있어 한번쯤은 자유여행을 추천하고 싶다. 태국은 동남아 국가 중에 치안이 가장 좋은 나라로 혼자 여행뿐만 아니라, 일행과 같이 자유여행을 한다면 정말 재밌는 여행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태국여행에서 나는 맛집, 마사지, 호캉스 그리고 관광지 구경으로 옛 사원 같은 패키지여행보다는 자유도가 높은 장소 위주로 다녔다. 이번 보스팅은 그중 쩟 페어 야시장과 카오산로드를 리뷰하려고 한다! 2. 쩟 페어 야시장. 예전엔 달랏 롯바이 야시장이 유명했지만, 코로나 이후 ..

내돈내산 태국 방콕 스파 마사지 고와비로 예약 및 환불하기 Feat. 캄 스파 플럼칫(Calm in the City Spa-Phloen Chit) [내부링크]

1. 예약하기. 고와비(gowabi)로 주변 마사지샵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태국인들도 많이 쓰는 마사지 어플이라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근처라면 핫딜 가격으로 마사지를 예약하는것도 좋고, 리뷰가 대부분 태국어지만 만 자동 영어번역이 가능해서 꼼꼼하게 살펴볼 수도 있다. 그만큼 현지인들도 많이 쓰다보니 미리미리 알아보는게 아니고 당일 예약으로 하고싶다면 각 샾에 전화로 물어보거나 인스타그램 DM으로 물어봐야한다. 나는 아무것도 모르고 해당 마사지샵 바우처를 샀는데 이미 당일 예약이 다 차서 챗봇으로 상담원을 연결해 환불을 받았다. 생각보다 환불하는 과정은 쉬웠는데 현금으로 다시 페이백 해주는게 아니고 마지막 이미지 처럼 캐쉬백 형태로 준다. 저 남은 돈은 다시 태..

태국 방콕 차이나타운 야시장 여행(feat. 이싼소세지) [내부링크]

요즘 태국 여행은 차이나 타운을 꼭 가보는 게 필수 코스라고 한다. 방콕 중에서도 이색적인 분위기와 맛있는 야시장 음식들이 많다고 해서 이번 여행에 차이나타운은 꼭 가보기로 했다. 4박 5일 일정으로 태국 여행을 갔는데 이렇게 포스팅을 해보니 차이나 타운에 늦게 간 게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정말 이쁘고 이국적인 느낌이 들었다. 1. 가는 길. 아이콘씨암에서 차이나타운으로 툭툭을 처음 타고 갔다. 아이콘 씨암에서 한참을 툭툭 기사 아저씨와 가격흥정을 했다. 그랩에서는 220바트 정도 나왔는데 툭툭기사 아저씨는 터무니 없이 400바트 아니면 안간다고 하니 어이가 없어서 그냥 그랩을 타고 갈라했는데 이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툭툭을 타자하고 탔다. 툭툭은 다시는 안 탈 거다. 가격은 그랩이나 볼트만큼 받지..

성수 데이트하기 좋은 카페 - 누데이크 성수점 [내부링크]

이미 우리가 오기전부터 웨이팅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었다. 외관에서부터 벌써부터 빨간 외부가 눈에 띄었다. 저 빨간 외벽을 발견했다면 여러분은 누데이크 카페를 찾은 것이다! 멀리서부터 웨이팅 하는 사람들이 드문드문 보였다. 웨이팅을 안내하는 직원분이 따로 있었다. 덕분에 나름은 질서 정연한 느낌으로 매장에 들어갈 수 있었다. 압구정점과는 다르게 안내해 주니 좀 괜찮았다. 내 생각이지만 압구정점은 젠틀몬스터 매장과 같이 붙어있어서 어쩔 수 없이 정리를 하기 힘들었던 게 아닐까 싶다. 여자친구랑 북촌에서 점심을 먹고 케이크를 픽업하기 전에 여기서 더위도 식힐 겸 겸사겸사 왔다! 1. 카페 누테이크 성수점. 영업시간은 11시-21시까지로 생각보다 늦에 열어서 빨리 닫는 편이다. 스터디 카페보다는 지인을 만나서..

성수동 망고케이크 맛집 후기- 스트로베리 32 [내부링크]

요즘 너무 바빠서 생일에 바로 케이크를 사서 선물과 함께 서프라이즈를 사고 싶었는데 같이 준비를 못해서 여자친구한태 케이크 뭐 먹고 싶어?라고 물어보니 "망고케이크!!!!!" 그래서 찾아보니 성수에 유명한 망고케이크 맛집이 있었다. 여자친구한태 보여주니 자기가 먹고 싶었던 망고 케이크 집이 여기라 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유명한 망고 케이크집이었나 보다. 평소에 먹고 싶은 곳들을 찾아보는데 그중 하나였다. 1. Strawberry 32. 가게 이름 그대로 딸기 케이크로 유명하지만 여름 시즌은 망고 케이크를 위주로 파는 거 같다. 네이버로 찾아보니 주문이 가능해서 네이버 예약으로 주문했다. 6시에 픽업 예정으로 되어있어 점심을 먹고 성수 누 테이크에서 여자친구랑 같이 기다리다가 픽업하러 나왔다. 2. 내부 ..

태국 방콕 투어 쿠킹클래스 - 하우스 오브 테이스트(House of Taste) [내부링크]

방콕 여행 중 기억에 남는 것 둘 중 하나가 바로 쿠킹클래스를 들은 것이다. 다른 지인이 방콕에 놀러간다하면 쿠킹클래스도 꼭 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내가 만든 요리를 먹어보고 그걸 기준으로 다른 식당에서 먹는 요리들을 대충 어떤 느낌으로 뭐가 더 들어가고 안들어가고 하면서 요리를 알아가는게 너무 좋았다. 한국인의 밥상을 보면서 요리에 정말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음식에 이야기들까지 찾아서 가면 더 재밌을거같다. 1. 예약. 방콕이 맛의 도시라는 타이틀이 있어 가장 대표적인 음식을 직점 만들어먹는 체험을 해보고 싶어 예약을 했다. 여행 가기 2주 전에 미리 예약을 했다. 수업을 들을 때 다른 외국인들은 하루 전이나 당일에 예약을 해도 괜찮은 거 같다. 나는 에어비엔비로 방콕을 검색하..

서울 강서구 마곡 실내 데이트 장소,주차 팁- 서울 식물원 [내부링크]

태국 여행을 다녀오고 여자친구가 지인한태 줄 물건이 있어 마곡으로 왔는데 온 김에 근처에 서울 식물원이 되게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 식물원으로 갔다. 1. 주차팁. 식물원으로 바로 들어가는 주차장이 아닌 근처 별도의 공영주차장으로 들어가면 줄을 많이 안 서고 주차를 할 수 있다. 식물원으로 들어가는 주차장 줄은 엄청 길다. 뒤편 주차장은 따로 기다릴 필요는 없지만 식물원까지는 5분에서 10분 정도 걸어가야 하지만 마냥 식물원으로 들어가는 주차장에 기다리기엔 시간이 너무 아깝다. 주차장에서 식물원까지 8~10분 정도 걸리는 거 같다. 2. 후기. 티켓은 성인 5,000원으로 커피가격이다. 가벼운 가격으로 도심 속 식물원을 갈 수 있다. 밖에 비가 와서 오늘 우리는 온실만 돌아다녔다. 온실은 열대기후, 지중해..

서울 북촌 오마카세 맛집 - 스기모토 [내부링크]

여자친구 생일 기념으로 북촌에 위치한 하이엔드급 에도마에스시 오마카세 맛집인 스기모토에 왔다. 모처럼 맛있는 음식을 기념일에 먹고싶어 고민하다 오마카세로 정했다. 캐치테이블 어플로 파인다이닝을 찾아보다 간만에 북촌 쪽으로 가고 싶었는데 괜찮아 보이는 오마카셋집 같아 이곳으로 예약했다. 정말 다행이라 해야 할지 오늘부터 장마가 시작이라 해서 그런지 북촌에 사람이 많이 없어서 당일 예약인데도 예약이 가능했다. 1. 스기모토 오마카세. 2층에 위치해있고 입구로 들어가는 길이 초밥집같이 분위기가 난다. 도어를 들어가면 프론트 직원분이 자리로 안내해 주셨다. 예약관리를 따로하는 직원분이 있으니 좀 더 전문적인 오마카세집 느낌이 들기도 하고 미리 케어를 받는 느낌이라 첫인상이 좋았다. 2. 코스 시작. 셰프님은 주..

내돈내산 킴튼 말라이 방콕 후기 : 프리미엄룸,크래프트,루프탑바,풀바 [내부링크]

1. 체크인. 이번 태국 여행 첫 숙소로 킴튼 말라이 방콕으로 갔다. 체크인하니 웰컴티와 부대시설 설명과 함께 얼리체크인을 직원분이 도와줬다. 일본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그런지 일본처럼 안내를 해줘서 다소 민망하긴 했다 ㅎㅎ.. 나는 룸 1 king Premium룸으로 예약했다. 다른 블로그 리뷰를 볼 때는 한국인들 리뷰가 많아서 조금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외국인들이 더 많았다. 특히 중국인. 2. 크래프트 카페. 아메리카노, 크루아상, 시나몬롤을 시켜 먹었다. 얼만지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거의 2만 원 정도였던 거 같다. 아메리카노는 한국이 더 맛있는 거 같다. 여자친구는 빵들을 보자마자 대박이라며 볼 때마다 먹어보자고 했는데 나는 별로 끌리는 게 사실 크루아상 말고는 딱히 없어서 여자친구가 아쉬워했..

내돈내산 OTG 아이폰 젠더 SD카드 리더기 [내부링크]

1. SD카드 OTG 젠더를 사게 된 계기. 미러리스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사진을 주로 카메라 화면으로 보지만 바로 편집을 하고 싶을 땐 가끔 휴대폰 라이트룸으로 보정하고 싶은데 소니 카메라에 있는 스마트폰으로 보내기를 이용해서 보내는 게 너무 갑갑해서 OTG젠더에 갈증을 느꼈다. 일전에 일렉트로 마트에서 SD카드 리더 허브를 샀었는데 아이폰과 호환이 안 돼서 살려고 여러 제품들을 물색하다 결정한 젠더다. 2. SD카드 OTG 젠더 TKR. 바디는 단단한 알루미늄 재질이고 생각보다 마감이 잘 되어있어 상품을 만지자마자 100% 만족했다. 무엇보다 크기는 작은데 아이폰에 연결할 수 있는 게 좋았다. 다른 OTG젠더들은 십자 모양으로 만들어져 만듦세가 불편해 별로 안 사고 싶었는데 이건 보자마자 이거다 싶었..

내돈내산 태국 카카오페이 해외여행보험 후기(feat. 애플워치 보험금 환급) [내부링크]

우선 본론을 들어가기 전에 이 글은 광고 아닌 순수 본인 이야기입니다... 1. 여행 전 준비 여자친구랑 여행을 가기 전에 요즘 태국에 말라리아, 일본뇌염이 요즘 유행한다 해서 그리고 혹시나 모를 문제들이 있으면 대응하기 좋을 거 같아 알아보다 우연히 카카오 여행자보험이 눈에 띄었는데 다른 여행자보험보다 훨씬 싸고 가입하기 간편해 바로 여자친구랑 가입했다. 2. 여자친구랑 같이 가입하기 생각보다 너무 간편해서 좋았다. 그냥 내가 보험금을 정하고 눈에 보이는 내가 원하는 금액대로 맞출 수 있다.근데 생각보다 가격이 싸서 부담없이 여행가기전 가입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별다른 큰 고민 없이 가입하기를 눌러버렸다. 다음을 누르면 보장 내용을 조금씩 조정하면 최종 보험금을 줄이고 늘이면서 바꿀 수 있다. 근..

소니 a6400 기본 번들렌즈 selp1650, 시그마 56(여친렌즈) 그리고 시그마 1850 [내부링크]

1. 시그마 C 56mm F1.4 DC DN 소니E용 처음 거래해서 받은 인물용 단렌즈다. 아무것도 모르고 휴대폰으로 찍던 카메라를 생각하고 처음 접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멀리 찍혀서 아 이건 내가 좀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번들렌즈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중에 알았는데 내가 M모드에서 포커스도 AF가 아닌 MF로 찍어서 더 힘들었던거같다ㅋㅋㅋㅋ) 2. 소니 E PZ 16-50mm F3.5-5.6 OSS 그렇게 중고매물에 맛 들인 내가 구입하게 된 기본 번들렌즈...ㅋㅋㅋㅋ 회사에서 시간 날 때마다 중고나라,번개장터,당근마캣을 보면서 찾아보다 바로 거래가 가능한 사람한태 연락해 75,000원에 구입했다. 근데 생각보다 너무 옛날 카메라 느낌이랄까... 내 손이 문제인지 또 다른 렌즈를 고민 끝에..

내 첫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400 중고거래 후기 [내부링크]

1. 내가 카메라를 살려는 이유. 여자친구랑 태국여행을 가면서 같이 이쁜 사진을 찍으면서 추억을 쌓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카메라를 알아봤다. 예전부터 사고싶었던 물건들이라 늘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들등을 보면서 중고매물을 봤다. (새 상품을 사기엔 가격이 너무 부담스러워서... ) 2. 내 예산에 적합한 카메라 = a6400. 처음 예산은 100만원 언저리로 고민하다가 자동차를 마티즈에서 옵션으로 이 가격에 소나타-그랜저 그런 느낌으로 눈이 끝도 없이 높아져 다시 마음을 잡고 a6400 과 a7c 둘 중 하나를 고민하다 아무래도 풀프레임은 렌즈도 비싸고 나한텐 너무 오버스펙인 거 같다는 느낌이 들어 a6400으로 정했다. 3. 내인생 첫 중고거 중고거래 기준으론 완전 번들 박스 상태보다는 누군가가 쓰던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