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ddaeng의 등록된 링크

 jooddae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와플 만들기 ] 크로아상 생지로 크로플 만들기 [내부링크]

크로아상 생지로 와플을, 크로플 만들기 크로플이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크로아상 생지를 와플기계에 넣고 만든 구워 만든 음식입니다. 페이스트리 식감을 가진 바삭하고 고소한 와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아일랜드 어느 카페에서 처음 만들어졌다는군요. 시판 중인 크로아상 생지 제품이 많은데요. 사놓고 오랫동안 보관들 하고 계셨죠? 크로아상 만들려고 막상 사놓고는 귀찮아서 잘 안 만들어 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만들고 남은 크로아상 생지로 와플기를 사용해서 크로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준비물 : 크로아상 생지, 와플기, 시럽, 기타 토핑등 1) 크로아상 생지 : 시판 중인 크로아상 생지 크로아상 생지는 현재 제품들이 다양하다. 일단 아무거나 준비한다. 제품을 새로 구입하면 생각보다 양이 많다. 필요..

블렌딩 차 만들기 ] 히비스커스 레몬차 [내부링크]

히비스커스차와 레몬칩을 이용한 나만의 블렌딩 차를 만들어보자. 상큼하고 새콤 상쾌한 향과 맛의 히비스커스차와 레몬칩의 조합 보기만 해도 상큼함이 느껴진다. 히비스커스 레몬차는 따뜻한 차로 마시거나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아이스로도 즐길 수 있다. 이번에는 기본적인 따뜻한 히비스커스 레몬차를 만들어 보기로 하자. 1. 준비물 : 히비스커스, 레몬칩, 티스푼, 부직포 티백등 앞서 루이보스 오렌지차 만들 때 얘기했던 것처럼 차 한잔에 들어가는 일반적인 티백에 담긴 차의 무게는 1g~1.5g 정도라 블렌딩 하기 위해 용량을 계량하는 방법이 까다롭다. 시중에 있는 저울로도 1g을 측정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티스푼(1g 기준)을 이용한다. 2. 나만의 블렌딩 차 만들기 1) 히비스커스 0.5g 2) 레몬칩 ..

허브차 티백 만들기 [내부링크]

허브차 티백을 만들어 보기로 하자. 허브차는 다양한 식물로부터 추출한 잎, 꽃, 뿌리 등을 사용하여 만든 차로, 다양한 허브와 식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 수면 촉진, 소화개선, 스트레스 완화 등 허브차 종류와 특성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먼저 대표적인 허브차 7종에 대해 살펴보자 1. 대표적인 허브차 7종 1) 히비스커스차 : 진홍색의 상큼하고 신맛이 강함, 비타민C 풍부, 소화촉진,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 2) 로즈마리차 :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향과 맛, 항균,살균 작용, 두통 완화, 보습효과에 좋음 3) 루이보스차 : 연한 단맛과 구수한맛, 무카페인, 풍부한 무기질의 남녀노소 좋아하는 맛 4) 페퍼민트차 : 상쾌하고 청량감 있는 향과 맛, 대표적인 허브차, 스트..

루이보스차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루이보스차는 연한 단맛과 구수한 맛으로 현재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료 중의 하나입니다. 이번 글에는 루이보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루이보스차의 유래 2. 루이보스차의 효능 3. 루이보스차의 부작용 1. 루이보스차의 유래 "루이보스"라는 단어는 아프리칸스 언어로 "빨간 덤불" 또는 "빨간 덤덤이"를 의미하며, 차의 색깔이 빨간 갈색 조각으로 나타날 때 사용되었습니다. 이차는 허브 차 중 하나로 전통적으로 남아프리카 Bushmen과 Khoi부족들에 의해 소비되어 널리 알려진 차입니다. 2.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는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며, 뜨거운 차로 마시거나 차가운 음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고 카페인이 없어 부담스럽지 않으므로 다양한 ..

블렌딩 차 만들기 ] 루이보스 오렌지차 [내부링크]

루이보스차를 기본으로 히비스커스차, 오렌지칩을 이용한 나만의 블렌딩 차를 만들어보자. 루이보스차의 연한 단맛과 연한 구수한 맛, 시큼하고 새콤한 히비스커스차, 새콤달콤 싱그러운 오렌지칩이 어떻게 조화롭게 어울릴지 기대해 본다. 1. 준비물 : 루이보스, 히비스커스, 오렌지칩(또는 생오렌지), 티스푼, 부직포 티백등 일반적인 티백에 담긴 차의 무게는 1g 정도라 블렌딩 하기 위해 용량을 계량하는 방법이 까다롭다. 시중에 있는 저울로도 1g을 측정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티스푼을 기본으로 한다. 여기선 아이스크림 스푼(1g 기준)을 이용 2. 나만의 블렌딩 차 만들기 1) 루이보스 차 0.5g 2) 히비스커스 차 0.2g 3) 오렌지칩 0.5g : 차 한잔 기준은 0.5g 정도이고 풍미를 더하고 싶으면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