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ininus의 등록된 링크

 justininu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Credit Card] Chase Sapphire Preferred (샤프) - 80K 보너스 [내부링크]

※ 쉽게 찾을 수 없는 80K 프로모션이 떴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의 정석으로 불리는 샤프 카드 신청하시고 80K 사인업 보너스 받아가세요. Chase Sapphire Preferred Credit Card | Chase.com Click to learn more. www.referyourchasecard.com Chase 은행의 주력 마일리지 적립 카드인 사파이어 프리퍼드 (샤프) 카드입니다.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기본카드라고 할 수 있고, 어느 정도 신용기록이 쌓이시면 도전해볼만한 카드입니다. 주요 혜택 1. 카드 발급 승인 후 $4,000 사용 (3개월 이내)시 사인업 보너스 80,000 UR 포인트 - UR 포인트는 주요 호텔 (개인적으로는 Hyatt와 교환을 추천) 항공사 (ex. United)와..

[Credit card] AMEX Blue Cash Preferred Card - $250 [내부링크]

마트에서 6%, 주유시 3%, 나머지 1% Cash Back 해주는 효자카드 발급받으시고 Bonus 받아가세요!! Refer a Friend. Earn Rewards. Enjoy the benefits of the Blue Cash Preferred Card. Apply now. With your new Card, you could earn a welcome bonus and your friend could earn a referral bonus. Terms Apply. www.americanexpress.com 첫 발급 받은 제대로된 신용카드 (feat. without SSN!!) F1인 배우자는 학업중이고, F2인 나는 수입이 없었기에 어떻게든 살림살이에 보탬이 될 신용카드를 물색 중이었고, 엄청난..

[신용카드] Deserve (without SSN, 1% 캐쉬백) 발급시 $30 [내부링크]

SSN 없이 만들수 있는 신용카드 발급하시고 Bonus 받아가세요!! Deserve—You're more than a FICO score. Get Credit for it Deserve offers fair credit to college students and people who are new to credit. No credit history or deposit required. www.deserve.com SSN 없이 만들수 있는 가장 손쉬운 카드 (사용 금액의 1% 캐쉬백) SSN을 발급받기 전까지 발급받을 수 있는 미국 신용카드는 매우 제한적이다. (상담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SSN 없이는 신용카드 발급이 매우 어렵다.) 미국 도착후 신청한 신용카드이며, SSN 없이도 손쉽게 발급이 ..

[Bank] 체이스 은행 계좌 개설시 $200 (2023.1월 기준) [내부링크]

※ Promotion이 변경될 때 마다 Update 중입니다. Chase Bank에서 Checking Accout 만드시고 Bonus 받아가세요!! Chase - Interstitial Overlay Get a bonus $200 | Open a new Chase Total Checking account and set up direct deposit. Plus, your friend can get a bonus too. accounts.chase.com 계좌 개설 후 보너스 받는 방법 1. 위에 있는 Chase Bank URL로 접속한다. 2. Open An Account (녹색) or Email 주소 입력 후 Email my coupon (파란색) 을 선택한다. → 은행에 직접 가실 경우에는 직원에게 ..

[Disney World#04] Disney World 공부하기 [내부링크]

어트랙션을 하나라도 더 타려면 루트, 시간배분... 공부할게 너무 많아 우리 가족의 디즈니월드 방문 목적은 아주 단순했다. "하나라도 어트랙션을 더 타서 디즈니월드에 온걸 후회하지 말자!" 그러기 위해서는 아침 7시에 첫번째로 무엇을 예약할지 부터 그 이후 최적의 동선을 짜기 위해 나름 테마파크 맵을 보면서 철저히 연구하였고.. 돌이켜보면 어트랙션에 열광하는 가족을 위해 하나라도 잽싸게 예약하기 위해 지니플러스를 하루종일 쳐다보느라 정작 테마파크 안 분위기는 뒷전이었지만.. (그래도 마지막날 2번째 간 Hollywood Studio에서는 여유있게 보냈다.) 사전에 공부를 하기 위해 참고했던 자료는 아래와 같다. The Unofficial Guide to Walt Disney World The Unoffi..

[Disney World#03] 레스토랑 예약하기 [내부링크]

인기있는 레스토랑은 60일 전에 예약해야 된다고 하는데.. 어딜가지? 꼭 해야 되나? 티켓과 숙소를 예약했으니, 이제는 레스토랑을 예약할 차례이다. 다이닝 예약은 아래 디즈니 공식 홈페이지 나온 것 처럼 60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내 기억으로는 아침 6시 (미국 동부시 기준)에 예약이 시작되었던 것 같다. 마치 콘서트 티켓팅 할 때 처럼 어느정도 서버 버퍼링은 각오해야 된다. 사실 다이닝에 큰 의미를 두진 않았지만 예약하기 며칠전에 몇군데를 보여주고 2곳까지는 최선을 다해 예약해 보겠다고 했다. (모두 할 수 없다는 건 사전에 가족에게 알림 ㅎㅎ) 예약했을 때 당시를 떠올리면 서버가 잠깐 버벅되다가 인기있는 다이닝은 순식간에 좋은 시간은 다 채워진다. 운이 좋게도 원하는 건 예약을 성공했다. 예약한..

[Disney World#02] 일정을 어떻게 짜야 할까? [내부링크]

Summer Break 시작이니 좀 넉넉하게 다녀오는게 어떨까? 17시간에 걸쳐 도착한 Disney Wolrd이니 대충 3, 4일만 다녀오는건 너무나도 억울했다. 물론 파크 내에서 강행군을 할 예정이지만 혼자 가는게 아니니 가족 컨디션도 회복할 겸 총 5일권을 구매하고 Disney Resort는 7일동안 숙박하는 것으로 예약을 하였다. "Hollywood Studio"를 2번 갔던 이유는 가능한 Disney World 부지런히 오픈런을 하여 ① Individual Lightning Lane을 안쓰기 위해서 ② Hollywood Studio 분위기가 제일 좋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음 ③ 아이의 취향이 4곳 중 Hollywood Studio 가 가장 맞을 것 같았음 테마파크 순서를 정하는데 있어 가장 고려..

[준비편#06] 부릉부릉~ 자동차를 사자 [내부링크]

차가 없이는 도저히 못다닐것 같아. 얼릉 차 부터 사자!! 내가 살고 있는 West lafayette은 대중교통 수단이 유일하게 Bus이다. West lafayette 자체가 College town(또는 University town) 인지라 학생은 무료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은 있다. ※ 대부분의 노선도 Purdue Univ.를 향하도록 되어 있음. 학교만 다닐거면 어떻게서든 다니겠지만 아이도 라이딩 해야 되고, 나도 어학당을 가야 했기에 자동차를 중고로 빠르게 사기로 결정했다. 또 미국에 온 이상 Road Trip은 무조건 하려 했기에 넉넉하게 짐도 싣을 수 있는 튼튼한 SUV 위주 (이 정도면 자동차 브랜드는 예상하실 듯)로 알아보기로 했다. 2021 하반기부터 2022년 상반기 까지만 해도 ..

[준비편#04] 집 구하기 [내부링크]

COVID-19 때문에 렌트로 나온 매물이 하나도 없네. 생각보다 큰일인데? 아이가 다닐 학교를 최종적으로 결정했으니, 이제는 통학이 가능한 집을 구할 차례이다. 한국에서 미국집을 구하려고 하다니.. 한국에서 자가나 렌트할 곳을 구하려고 해도 임장은 기본인데 너무 리스크가 큰 모험이 아닐까 생각했지만 도착하고 나서 호텔이나 Airbnb에서 며칠묵으면서 집을 구한다?? 생각만 해도 아찔한 기분이 들어 그냥 한국에서 렌트집을 구하기로 했다. 이제는 손품을 팔아야 할 시간. 지나고 보니 온라인 부동산 사이트는 거기서 거기 였지만 렌트할 집을 알아보기 위해 주로 이용한 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미국 부동산 각 부분 1위 (2021년 기준) 1. OVERALL : Zillow 2. ACCURACY : Realt..

[Disney World#01] Disney World?? [내부링크]

미국 여행 버킷 리스트 첫번째. 플로리다까지 Road Trip, 그리고 Disney World! "미국에 도착하면 어떻게든 여행만은 많이 다니자!!" "한국 돌아가서 다시 벌면 되니깐 돈 신경쓰지 말고 어디든 가보자!!" 첫학기를 순조롭게 (영어가 준비 안된상태에서 와서 처음엔 힘들었지만 정말 잘 적응해준) 마친 기념으로 아이에게 큰 선물을 해줄 기념으로 Florida Disney World를 가기로 결정했다. 물론 Disney World에 도착하기 까지 2박3일이라는 길고 긴 여정이 기다리고 있었지만 마침 올해 50주년 기념에 다가 신규 어트랙션 (Guardians of the Galaxy) 이 오픈한다고 하여 롤러코스터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았다. 막상 여행 계획을 세우려고 하니 ..

[준비편#05] 도착하자 마자 해야 했던 일. [내부링크]

미국 도착하면 뭐 부터 제일먼저 해야 할까? 13시간의 긴 여정 끝에 도착한 O'Hare International Airport. 여기서 미리 예약해두었던 가장 큰 차를 렌트하여 이민가방 4개와, 단프라 박스 6개를 싣고, 온 신경이 각성된 상태에서 미국 초행길을 2시간 운전하여 간신히 도착한 렌트 하우스. 생각보다 집 상태는 괜찮았고, (나중에 자동차도 뽑기 운이 좋았다) 집 청소를 미리 되어 있었지만 마음에 드는 수준이 아니라서 다시 시작! 유틸리티 (전기, 수도, 가스, 쓰레기 등) 유틸리티 회사는 관리업체 통해서 신청해야 되는 회사를 미리 알았기 때문에 사전에 신청을 해놓았지만 미국 내 공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서 3일안에 명의를 변경하는 조건으로 임시 사용신청을 해 두었다. 휴대폰은 오기직전 개..

[준비편 #03] 아이를 어떤 학교로 보낼까? [내부링크]

Elemetary School은 다 거기서 거기 아닐까? 집을 먼저 선택하고 학교는 맞춰서 보내자. 우리가 사는 집 보다. 아이 학교를 선택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줄은 생각도 못했다. 하지만, 학교 입학이 처음인데다가 말도 잘 안통하는 미국 학교라니. 아이가 갑자기 측은해 보였다. 부모가 해줄 수 있는건.. (대신 학교를 다닐수는 없으니 ㅠㅠ) 조금이나마 더 좋은 환경에 있는 학교를 손품 팔아 찾아보는 수 밖에 없었다. 또한 워낙 시골 동네 (뉴욕이나 LA에 비하면)다 보니 정보를 찾기가 너무 어려웠으나 어쨌든 한정된 정보안에서 결정을 해야 되었기에 학교에 대한 사전 정보를 얻기 시작했다. ※ 부모가 학생비자 (ex. F 비자) 와 같이 Non-immigrant Visa일 경우에는 함께 입국하는 ..

[준비편 #02] 미국에 혼자 가는 게 아니라서.. [내부링크]

미국에 혼자가는것도 준비할게 많은데 가족이 같이 가면? 2021년 11월 현재.. 나와 와이프는 재직중이었고, 아이는 내년이면 초등학교 입학이다. 나는 육아휴직을 준비하면 되고, 와이프는 회사에서 보내주니 알아서 잘 챙기겠지? 그러면 아이는 뭘 준비해야 되지? 미국은 8월달부터 학기가 시작하는데 가자마자 1학년인건가? 가능한 한국에서 모든 걸 준비해서 가고 싶었기에 실시간으로 Check List를 공유하고 진척사항을 관리할 도구가 필요했다. 위와 같이 항목별로 카테고리화 했고 (지금 생각해보면 더 세분화 필요성이 느껴진다.) 완료된 항목은 Notion Push 기능을 통해 확인이 가능했다. 출국 후 4일안에 생활에 필요한 모든걸 세팅할 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했기에 가장 생활에 필요한 아래 항목을 집중적으..

[준비편 #01] 미국 가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내부링크]

미국 가려면 여권이랑 비자만 준비하면 되는거야? 여행이 아니니깐 ESTA는 안되지? 미국여행이라고는 라스베가스 밖에 가보지 못했고, 이번엔 여행이 아니므로 어떤 절차 및 서류가 필요한지가 궁금했다. ※ 학생 신분으로 나가기 때문에 'F' 비자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No. 필요사항 어디서 절차 1 여권 갱신 사진관, 관공서 등 여권 사진 촬영 및 여권 갱신 신청 2 I-20 발급 입학대학 (Purdue Univ.) 합격레터 수령 → 학교등록 → I-20 발급 요청 3 SEVIS 납부 (유학생 신상 관리 시스템) SEVIS 등록사이트 SEVIS FEE ($350) 4 F1, F2 비자 발급 미국 대사관 관련 양식 (DS-160 등) 작성 후 인터뷰신청 5 COVID-19 검사 결과서 검사기관 ..

[Life in U.S. #01] 기록의 중요성 [내부링크]

나는 참으로 기록의 중요함을 모르고 살아왔던 것 같다. 회사에서 일을 하는 것도, 여행을 하는 것도. '기록이 뭐가 중요해? 내 머릿속에 담는게 더 중요하지!' 하지만 미국에 와서 몇달 동안 지내보니, 내 평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소중한 이 시간을 그냥 머릿속에만 담기에는 너무나도 아까웠고 후회할 것만 같았다. 그래서 기록하려고 한다. 나와 우리 가족을 위해.. 또한 미국생활을 준비하시는 분이 있다면, 운이 좋게도 내가 사는 동네로 오시는 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나도 좋고 남도 좋지 아니한가?'

[Prologue #02] Indiana, West Lafayette, Purdue. [내부링크]

"Purdue University가 어디에 있어? 서부야? 동부야?" 여행갈 때 만 검색했던 구글맵을 열어본다. '아~ 시카고 보다는 좀 아래에 있네.. 여기가 대체 중부야.. 동부야?' "Purdue University는 Aviation 쪽으로 유명한건가?" 공항에서 일을 하는 와이프가 선택한 곳은 Aviation 분야에서 유명하다는 Purdue University. - 사실, 와이프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 지는 잘 모른다. 시시콜콜하게 이야기 하는 스타일이 아닌지라.. - 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Engineering 쪽으로 더 잘 알려져 있더라.. 어쨌든, 목적지는 Indiana State에 속한 West Lafayette City.. (와서보니 한국에서의 도시 느낌이 아니었다!!) 구글링을 ..

[Prologue #01] [내부링크]

2021년 9월 아직은 무더위가 기승하던 날에.. "오빠.. 나 합격했어..." 와이프 회사에서 보내주는 해외석사 지원 프로그램에 합격했다는 소식이었다. 두번째 도전만에 이뤄낸 성공.. "축하해!! 드디어 가는구나.. 진짜.." '미국가려면 어떤거 부터 준비해야 되지? 집부터 구해야 되나?' '아이는 1학년으로 들어가면 되는건가? 한국 학교는 어떻게 처리하지?' '회사에는 언제, 뭐라고 얘기해야 될까? 육아휴직 한다고 해도 되겠지?' 합격예상을 했었고, 미국행에 대한 마음의 준비를 했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들으니 그게 아니었나보다. 시간이 가면 다 해결될 부질없는 고민들을 뒤로 한채 우리가족의 평생에 한번 뿐일 수 있는 2년간의 미국생활은 시작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