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elife923의 등록된 링크

 truelife92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모던 패밀리 미드, 영원한 패밀리 [내부링크]

나는 미드 모던패밀리를 즐겨 본다. 오랫동안 그냥 재미로 보았고, 요즘은 영어공부를 위해 보고 있다. 이 드라마는 정말 재미있다. 참 좋은 드라마다. 보고 있는 도중에 웃음 참기가 힘들 때가 많다. 웃음만 있는..

잠수종과 나비, 슬프고도 숭고한 이야기 [내부링크]

잘 나가던 잡지 엘르의 최고 편집장. 어느 날 뇌줄증으로 쓰러진다. 온 몸이 마비가 되고, 그가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왼쪽 눈커풀의 깜빡임이었다. 오직 왼쪽 눈커풀. 눈의 깜빡임으로 알파벳 하나하나를 표현..

커다란 힘을 가진 작은 아씨들 [내부링크]

벌써 몇번이나 영화화가 되었던가. 벌써 이번이 7번째 영화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큰 흥행을 거두었다. 기생충이 휩쓴 이번 아카데미영화제에 6개 부분에 노미네이트되었고, 의상상을 수상했다...

권여선 작가 강연회를 가다 [내부링크]

권여선 작가의 강연을 들었다. 강연 주제는 ‘고독과 결핍’이었다. 강연을 들어보니 ‘고독과 결핍’은 결국 작가가 지향하는 삶의 자세라고 할 수 있었다. 왜 하필 고독과 결핍일까. 고독을..

비오는 사막 자이살메르 [내부링크]

어제 그 블로그를 본 것이 잘못인 걸까. 아니면 이렇게 될 줄 알고 그 블로그를 읽었던 걸까. 자신이 낙타 사파리 가는 날에 2년에 한 번 온다는 비가 왔다는 글을 전날 읽고 왔는데, 그것은 결국 계시가 되었다...

치앙마이 한 달 살기 - 반캉왓 나들이 [내부링크]

장기 숙소에 머무르기 전에 호스텔에 한동안 머물렀다. 남매가 함께 운영하는 호스텔이었는데 둘은 굉장히 친절했다. 늘 웃는 얼굴로 손님을 맞아주었다. 함께 다른 한국인 손님들과 저녁에 맥주를 하며 얘기를 나..

작가를 위한 집필 안내서 [내부링크]

도서관에서 눈에 띄는 제목의 책을 발견하였다. 작가를 위한 집필 안내서. 나는 작가는 아니지만 자연스레 손이 갔다. 무엇을 안내해 주려는 걸까? 글쓰기 코칭? 책을 내는 과정? 그런 류의 책들은 이미 충분히 많..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내부링크]

그가 진행하는 유튜브를 몇 번 보고 책을 읽게 되었다. 저자의 삶을 통해 전하고자 것들이 글을 통해 고스란히 전달되었다. 저자는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이다. 그 에너지를 어떤 방향으로 끌고 갈 것인지는 결국..

치앙마이 한 달 살기 - 외국인 친구 사귀기 [내부링크]

치앙마이에는 한국인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에서 온 장기거주자들이 많다. 카페에 가면 노트북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고 있는 많은 외국인들을 보게 된다. 치앙마이에서 거주하면서 자신의 일을 하기 위해 세계 각지..

유튜브의 신을 읽고 [내부링크]

최근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유튜브라고 한다. 카카오 톡, 네이버, 페이스 북 등을 큰 차이로 앞서고 있다. 대도서관은 연 수익 17억의 수입을 올리고 있고,..

미라클 모닝 [내부링크]

매일 아침마다 한숨 소리와 원망 섞인 눈으로 알람시계를 바라보며 하루를 시작한다. 그렇게 하루하루를 반복한다. 언제부터 그랬는지, 언제까지 이래야 하는지 모르겠다. 살면서 아침에 신나고 활기차게 일어난..

매일 아침 써봤니? - 김민식 피디 [내부링크]

“매일 아침 써봤니?”는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로 영어분야에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김민식 피디의 책이다. 전작을 재미있게 읽었던 터라,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보았다. 글쓰기에 관..

자이살메르에서의 낙타사파리 [내부링크]

드디어 내 차례가 되었다. 며칠 동안 델리와는 다른 자이살메르에서의 여유를 만끽하며 사막투어를 기다렸다. 델리와는 정말 달랐다. 복잡하고 시끄러운 델리와는 달리, 이곳은 평온한 느낌이 물씬하였다. 숙소도..

치앙마이 한 달 살기 - 치앙마이 어학원의 분위기 [내부링크]

치앙마이 어학원의 교실은 긴 타원형 테이블이 하나 있고, 학생들이 빙 둘러앉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었다. 각 나라에서 온 다양한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한국, 중국, 일본, 스페인, 러시아, 프랑스 등 많은..

치앙마이 한 달 살기 -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야할까 [내부링크]

한 달을 그냥 아무것도 안 하고 빈둥댈 수도 있고, 무언가에 몰두하며 열심히 지낼 수도 있다. 혼자만의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도 있고, 새로운 사람들도 만날 수 있다. 우리의 삶이 비슷하면서도 다르듯이, 같은..

치앙마이 한 달 살기, 집을 구해 봅시다 [내부링크]

치앙마이에 한 달 살기를 시작했으니 이제 머무를 곳을 찾아야 한다. 장기 거주이므로 여러 가지를 꼼꼼히 고려해 보아야 한다. 자칫하면 거주 내내 불편함을 겪게 되고, 이곳에서의 추억을 크게 훼손할 수 있기..

치앙마이 한 달 살기 시작하기 [내부링크]

마침내 늘 마음속에 품어오던 소망 하나를 실현시킬 수 있게 되었다. 치앙마이 한 달 살기. 치앙마이는 내 마음의 안식처고, 나만의 무릉도원이었다. 치앙마이에서 한 달 동안 머무를 수 있는 날이 언젠가는 오리..

황금도시라 불리는 자이살메르 [내부링크]

자이살메르는 천국이었다. 델리에서 넘어간 효과일 것이다. 델리의 엄청난 소음, 어마어마한 인파, 엄청난 숫자의 오토릭샤가 내뿜는 매연을 뒤로 하고, 기차로 16시간 만에 도착한 자이살메르는 사막을 떠돌다가..

인도여행의 시작, 빠하르 간즈에 가다 [내부링크]

빠하르 간지 인도 여행이 시작되는 곳. 여행자들을 위한 많은 숙소들이 있고, 몇 개의 한식당도 있다. 대부분의 인도 여행은 이곳에서 시작된다. 그리고 여행의 마무리도 이곳에서 이루어진다. 나 역시 그랬다. 대..

치앙마이 한 달 살기 - 이곳에 왜 오는 것일까 [내부링크]

왜 치앙마이에 사람들은 찾아오는 것일까. 전 세계에 좋은 장소는 얼마든지 많다. 여러 면에서 치앙마이보다 분명 더 나은 곳도 많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왜 점점 치앙마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일까. 왜..

치앙마이 한 달 살기 , 어학원을 가다 [내부링크]

쉬러 왔는데 욕심이 많아졌다. 어쩌면 엄청난 한가로운 시간을 감당하기 두려웠는지도 모른다. 자칫하면 휴식이 아닌, 지루함과 외로움으로 다가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치앙마이 대학교에 어학원을 알아보았다...